먼저, 서투기 강의를 통해, 투자하면서 실용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서울수도권을 제대로 해부해서 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투자할 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현장체험식, 투자 실용편 같은 서투기 강의였습니다.
두번째, 함께할 수 있었던 동료들이 있어서 끝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월부 강의는 멀티가 안되는 저에게 늘 벅찹니다.
강의 2주차부터 약간씩 의지가 약해지면서 3주차쯤 되면 과제를 제출하지 못하거나, 슬슬 강의가 밀려서 겨우겨우 도달직전까지 갔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조모임을 할 수 없는 여건과 상황이었지만, 서투기+조모임 옵션의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처음부터 무리였고, 부담되는 과정들이었습니다.
서울수도권 강의라고 해서 신청했는데, 강의 외 과제, 조모임에서 나누는 내용 등등 생초보인 저에게는 부담되는 내용이었습니다. 임장을 함께 갈 수 없는 여건이어서, 조모임 강퇴당하는 건 아닌가 걱정도 했지요^^
그런데, 감사하게도 ‘정록12(서투기 21기 93조)’ 조장님께서 저의 상황 가운데, 함께 갈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가이드해주었고, 과제 역시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따라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었어요.
조장님 덕분에, 처음으로 부담을 내려놓고 포기하지 않고 과제를 완료했습니다.
물론, 완성도는 많이 떨어지지만, 처음으로 임보를 쓰는 입장에서 정말 감사했지요^^
혼자였다면 1강에서 포기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조원분들과 함께 하는 과정 중, 기본적으로 쓰는 용어, 수행 과제에 대한 이해 부족, 또 임장, 조별 발표 역시 참여할 수 없었는데, 조원분들이 너른 마음으로 이해해 주셨고, 덕분에 보면서 많이 배우고, BM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첫 조모임에서 정말 좋은 조장님과 조원분들을 만난 것이 앞으로 투자자의 길을 가는데, 커다란 동기부여가 된 것 같습니다. 참 많이 감사합니다 ^^
월부에서 자주 이야기하는 ‘혼자 가면 빨리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갈 수 있다’는 말씀을 몸소 느끼고 체험하는 경험이었습니다.
완성도가 높아서가 아니라, 덕분에 완료할 수 있어서 성공적이었던 서투기 과정이었습니다.
월부와 정록12 조장님, 그리고 서투기 21기 93조 조원님들께 감사합니다.
댓글
숲님~ 처음 임장에 임보 쓰는 것도 정말 쉽지 않으셨을텐데 끝까지 해내신거 너무나 대단하십니다!! 한 달 동안 너무나 고생많으셨고 4월도 힘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