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께 질문합니다^^ 기존 전세입자에게 인테리어 실측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집을 안보여줄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게 나을까요?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매번 질문하면서 많이 배우고 있고,

선배님들께 질문할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또 고민이 생겼는데요, ㅠㅠ 이 공간에 선배님들께 질문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월 전세 만기로 기존 세입자분이 나가고 신규 전세입자 들어올 예정으로 그 전에 올수리 인테리어하려고 합니다.

오늘 기존 전세입자에게 인테리어 실측한다고 집보러 간다고 말씀드렸는데 (부동산 사장님을 통하여)

집 보여줄 시간이 없으시다고..만기 후에 이사 후에 보라고 말씀하십니다.

다음 세입자를 바로 들어오게 되어 있어서 최대한 미리 두 군데 실측하여 인테리어 업체 결정 후 

이사하는 날 철거 후 공사할려고 계획했습니다.

그런데 집을 안보여주신다고 하셔서 ㅠㅠ 당황했습니다.

선배님들 혹시 이런 경험있으시면 답변 주실수 있을까요?

 

부동산 사장님께 무조건 집 봐야 된다고 말씀드려놔서 시간 지나서 다시 얘기해보신다고 하십니다.

안된다고 하시면 제가 직접 전세입자분에게 연락드리면서 부탁 드릴 생각입니다.

 

선배님들께 조언 구합니다..ㅠ_ㅠ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떠라링user-level-chip
25. 04. 02. 21:54

안녕하세요 부이자님~ 현재 세입자분 거주 기간 동안 인테리어 업체 실측을 해야 바로 공사 진행 및 신규 임차인 입주가 가능한데 현 임차인분께서 협조를 잘 해주시지 않아 곤란한 상황이시군요ㅠ_ㅠ 저도 최근 잔금 준비와 인테리어 공사를 하려고 업체 계약을 맺은 상태인데요..! 저는 세입자분께 직접 연락드리긴 했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부사님을 통해 연락드리는 것보다 직접 연락드리는 게 더 효과적일 때가 있더라구요 저희 입장에서는 세입자분께서 조금만 배려해주실 수 있는 부분이지 않을까 싶지만 그 분 입장에서는 갑자기 집에 낯선 사람이 들어와 이것저것 보겠다고 하니 조금은 당황스러우실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정답은 없겠지만 저라면 기프티콘을 보내드리면서 상황 설명을 드리고 미리 협조를 구하지 못한 점에 대한 죄송함을 표현하며 다시 한 번 부탁드릴 것 같습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랄게요 ㅠㅠ!! 저도 세입자분의 협조가 쉽지 않던 상황이라 남 일 같지 않네요..!

라이프리user-level-chip
25. 04. 02. 22:50

안녕하세요 부이자님 ! 떠라링님께서 잘 설명해주신대로 세입자분에게 얘기해보시되, 협조가 끝까지 어려우실 경우 인테리어 일정을 어떻게 해야할지도 미리 생각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동산도 결국 다 사람하는 일이라 떠라링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잘푸실 수 도 있겠지만... 혹시 안될 경우에 플랜B를 어떻게 가져갈지 생각해둬야 혹시나 거부하는 상황에서 감정적이게 되거나 당황하시지 않고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기에 의견 말씀드려봅니다 ㅎㅎ 모쪼록 세입자분과 잘해결되시길 응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