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푸른노을입니다.
어느새 실전반 종강을 앞두고 마지막 5강을 수강하였는데요.
최종 모임도 다녀오고, 강의도 완강하고 나서 보니까
‘벌써 한 달이 지나갔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항상 느끼지만 시간은 빠르게 흘러가고, 헤어짐은 아쉬운 것 같습니다..ㅎㅎ
다시 강의 후기로 돌아와서.. 마지막 5강은 자음과모음 멘토님께서 강의해주셨는데요!!
강의 내용을 복습하며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칙을 지키는 투자
이번에 제 임장지에서의 많은 단지들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번 토허제 발표 이후, 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들은 가격대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이미 전고를 돌파한 단지도 있고, 전고점에 근접한 단지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기에도 가격 반등을 하지 못해 제자리를 찾아가지 못한 단지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가 생각해야 할 점은 ‘원칙을 지키는 투자’ 를 해야 한다는 것.
‘싸다면 투자하고 비싸다면 투자하지 않는다.’ 는 말을 되새기면서
저평가된 물건에 투자하는 원칙을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단지의 ‘가치’ 와 ‘가격’ 에 집중하면서 단지의 선호도를 잘 파악해서 투자를 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너무 좋은 것만 보고 있지 않는지. 잃지 않는 투자가 아닌 더 벌고 싶은 투자에 마음이 가있는게 아닌지 잘 생각해보고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찾도록 해보겠습니다.
투자자로서의 태도와 행동
자모님께서 투자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앞마당이 늘어나는 만큼
투자 경험, 비교평가 능력, 의사결정 능력을 함께 키워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단순하게 임장 가고, 임보를 작성하는 것에서 그치는게 아닌,
‘어떤 단지가 더 선호도가 있는지?’ , ‘내 투자금으로 가장 투자하기 좋은 단지는 어디인지?’ 에 대해
비교평가를 통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연습을 꾸준히 반복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앞마당을 늘림과 동시에 늘려 놓은 앞마당에서 투자할 수 있는 물건을 찾아야 한다.' 는 말씀도 함께 해주셨는데요!!
투자를 하기 위한 작업을 꾸준히 반복해서 투자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내가 왜 투자를 시작했는지, 왜 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미에 대해서 떠올려보라고 하신 말씀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
제가 투자 공부를 시작한 이유는 투자를 통해 부를 이루고 싶어서였고, 지금은 내 인생을 바꾸기 위한 과정을 나아가고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힘든게 당연하다는 것.
해야 할 것들을 하루하루 해나가다 보면 성장한 저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거라는걸 믿고 꾸준히 한걸음씩 나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음가짐에 대한 부분을 들으면서 울림이 있었던 부분.
"투자를 못하더라도 이전보다 더 나아진 내가 되어야 하고, 투자를 할 수 있다면 반드시 씨앗을 뿌린 내가 되어야 한다."
“겸손하고 배우는 자세로 배우면서 성장한다는 마음으로 올라가야 한다.”
이전보다 나아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나아가며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랫만에 실전반 강의로 돌아오셔서 긴 시간동안 많은 내용을 쏟아내주신 자음과모음 멘토님.
현재 제가 해야 하는 것부터 앞으로 해야 할 것들까지 정말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행동하는 투자자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푸른 노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