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저자 및 출판사 : 세이노 / 데이원
10점 만점에 6점
내용은 좋으나, 개인적으로 욕설 남발의 남을 가르치려하는 책을 좋아하진 않는다.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는 세이노(Say NO)라는 필명의 2023년 순자산 천억대 이상의 자산가이다.
의사 아버지의 사망 후 빚으로 생활고에 시달리다가, 자수성가 했다.
책은 부자 되는 법을 가르치는 책이 아니다.
재테크 기법 같은 것은 전혀 나오지 않고, 돈이 삶의 우열을 결정하지 않고, 노력만이 삶을 결정한다고 한다.
세이노 사전에서 ‘노력’이란, 힘들고 어려운 일일수록 치열하게 열심히 해내는 것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세이노의 가르침에서는 위에서도 썼듯이 다른 책처럼 재테크 하는 방법이나 듣기 좋은 조언을 해주지 않습니다.
단지 좀 더 나쁜 말로 꼰대 같은 말로 부자로 살려면 삶에 대한 태도와 노력을 하라는 내용들이 매우 길게 들어가 있습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p. 90 스트레스를 없애는 가장 정확한 방법 역시 스트레스를 주는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 원인을 뿌리째 뽑아 버리는 것이다. 장담하건대 그 모든 원인은 일이나 인간관계에서 발생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여야 하는지 모르는 당신의 무지 그 자체이다…. 그리고 그 무지함의 뿌리는 바로 게으름이다. 스트레스를 해소한답시고 빈 맥주병을 쌓아 가지 말고 문제를 정면으로 돌파하라. 절대 회피하지 말라 . 친구와 상의하지 말아라
그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고 있지만, 매일 남편과만 상의한다. 그런데 그게 사실상 도움이 되진 않는다. 업무를 더 우선시하려면 부동산공부를 관둬야하고, 그러면 또 다람쥐 쳇바퀴돌 듯 월급으로 빠뜻하게 살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난 투자코칭을 받기로 했다. 회피하지 않고, 앞으로는 이직이든 뭐든 부딪쳐보기로 했다.
전자책 p. 131 승자는 일단 달리기 시작하면서 계산을 하지만 패자는 달리기도 전에 계산부터 먼저 하느라 바쁘다(유대경전에 나오는 말인데 정말 진리이다)
생각해보니 정말 난 무엇을 하기 전부터 걱정부터하고 이걸 했을떄 내가 손해보는 부분은 무엇인가부터 생각했었다. 그래서 일어나지 않은 사항에 대해 미리 걱정하면서 정말 해야 하는 부분을 하지 않은 적이 많았었다.
나는 1호기 투자를 위해서 이미 월부에 들어온 이상 달리기 시작하면서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해 볼 것이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부는 그냥 따라오는게 아니라 삶에 대한 태도와 노력에서 나온다.
지금의 노력이 당장 성과가 보이지 않더라도 끝까지 노력한다면 인생에서 한번의 기회는 찾아온다.
지금 당장 노력한다고 생각하는데 아파트를 잘 보는 눈이 생기질 않는 것 같다.
그럼 난 더 노력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해본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전자책 p.149 나는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일과 관련된 공부를 할 때는 피를 토하는 자세로 하라고 한다. 특히 삼십 대 중반 이전에는(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적어도 2~3년 동안은(길면 길수록 좋다) 그렇게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전자책 p. 1879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꼭 그렇게 살아야 해?”라고 말하지는 말아라. 나 같은 사람은 오히려 당신에게 “꼭 그렇게 살아야 해?”라고 물을 것이니까 말이다. 그나저나 당신 영혼의 불꽃은 뭐지?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지난달에 읽은 원씽 추천하고 싶다. 비슷하지만 좀 더 유하게 되어있어서.
댓글
복덩이도대박이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