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기56기 5를집찾아계획대로내집마련했조 2강 수강후기 실베] 내집을 찾고, 판단하고, 결정하고, 계약하는 방법

  • 25.04.09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인생을 살아오면서 느낀 것 중 하나는,

열정이 타오를 때의 나 자신을 진짜 나로 착각하면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열정의 지속시기는 생각보다 짧은지라,

열정이 있을 때 그것에 부합하는 최소한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깨달았구요.

 

1강 수강 후 열정이 올라와 나름 더 공부하고 찾아보는 과정에서,

이 열정을 바탕으로 나름의 틀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있었습니다.

그렇지 못하면 어느새 사그러들고 열정을 잃어버린 나에게 실망할테니까요.

 

그리고 오늘 코크드림님의 2강을 기다리며,

월부 수강 후 처음으로 강의가 올라옴과 동시에 다 듣겠다는 목표를 세웠고 좀전에 완강을 하였습니다.

 

예상보다 개수가 많아서 버거웠다는 소소한 단점을 제외하면,

이전에 가졌던 열정을 바탕으로 세운 목표인 틀을 짜는데 있어서 더할나위 없이 좋은 강의였습니다.

먼저 이렇게 좋은 강의를 해주신 코크드림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저환수원리의 대원칙을 기준으로 보았을 떄,

입지를 기준으로 가치있는 아파트를 판단해야 한다는 것은 월부인들이라면 누구나 새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모든 이론과 실전이 간극이 있듯이 생애 가장 많은 돈을 들여야 하는 쇼핑에 대해서 막상 실전을 떠올렸을 때, 

월부에서 배운 대원칙과 더불어 자신만의 명확한 기준을 세우지 못한다면 이 간극에서 발생하는 두려움을 이겨내지 못할 것이라 생각했었습니다.

그간 들었던 강의들도 모두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강의를 들을 때마다 느꼈던 희열과 목표에 대해, 

현실로 돌아오면 언제 그랬냐는 듯 풀죽은 아이마냥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었거든요. 

 

그 과정에서 이번 만큼은 반드시 내집을 마련하겠다는 확고한 신념을 반복적으로 새기고 있었습니다.

그 목적으로 이렇게 2강까지 듣고 나니 이전과 달리 이렇게 하면 정말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구요.

특히나 더 많이 찾아보고 정리할 생각에 마음이 두근두근 설레기까지 합니다.

제가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집을 살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보다,

제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과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긴 시간 강의 힘드셨을텐데 끝까지 텐션 유지하시면서 수강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코크드림님 한번 더 감사말씀드리구요.

얼른 네이버페이부동산 들어가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실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