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 67기 8자바꿀 등기7조 슬지25] 초보투자자의 길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먼저 앞서 간 분들을 보면 뭔가 달라도 다른 것 같다.

 

4개월 차, 분위기 임장루트도 그려봐야 하고, 임장보고서를 쓰기 위해, 여러 통계 보는 법을 익혀야 하고, 통계 그래프를 분석하는 법도 알아야 한다.

 

사실 스스로 공부하지 않아도 튜터님들이 다 알려준다. 

 

강의를 듣는 것은, 혼자 가면 멀리 돌아가야 하는 길을 지름길을 안내 받아 동료들과 함께 빨리 가는 것 같다.

 

정말 강의만 잘 들어도 입에 음식을 다 떠 먹여준다.

 

이렇게 편하게 하면서, 하라고 하는 것을 어려워 하고 있는 내가 부끄럽지만 갈등이 심한 것은 부인할 수 없다.

 

1강에서는 내가 알고 있는 아파트가 많으면 많을 수록 비교평가를 통해 좋은 아파트를 고를 수 있다는 것을 다시 짚어주셨다.

 

내가 할 일은 시간을 내서 아파트를 아는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이고, 반복하여 습관화시키는 것이다.

 

그와 동시에 내 종잣돈으로 투자할 곳을 찾아보며 실제로 투자를 도전하는 것이다.

 

시간을 너무 길게 잡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튜터님들이 다 알려주시고 도와주는데, 혼자 하는 것처럼 하지 말아야겠다. 내 감정과 생각은 일단 내려놓고 잘 따라가 보자!! 

 

너나위님도 십여채를 등기친 후 2017년부터 상대적 저평가 단지를 알고 투자하게 되었다고 했다.

 

행동하지 않으면 제 자리에 머물 것 같다.

 

난 먼저 겁을 잔뜩 먹은 분임루트를 그려봐야겠다. 그리고 또 겁먹고 있는 임장보고서를 시작해 봐야겠다.

 

강의 소화력이 부족하지만, 동료들과 함께 어떻게 해서든 이번달도 강의 완료, 과제 완료 가 보자!!

 

그것이 강의를 준비해주신 강사님께 드리는 감사의 반응일 것 같다.

 


댓글


슬지25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