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6월 돈버는 독서모임 -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독서리더, 독서멘토

|
뼈 때리지만 뼈가 되고 살이되는 글
윌라 오디오북으로 세이노의 가르침을 처음 읽었는데 세이노의 언행에 거침이 없었어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2년 전쯤으로 기억하는데,, 세이노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는 상태로 거의 삐처리긴 하지만 육두문자가 들리니 당혹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이 마저도 너무 도움이 되는 글이라, 전혀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순자산 1000억원 이상의 자산가가 실제 경험에 기반해서 진심을 다해 해주는 조언,
독서가 아니라면 가지기 힘든 기회라고 생각하고 여러 번 정독했습니다.
신문사에 기고한 글이나 카페에 올린 글들을 모아 책을 만든거라 일부 겹치는 내용도 있고, 기승전결이 있는 내용이 아니라 읽기 다소 힘들 수 있지만 읽을 가치는 있는 도서라고 생각합니다.
디테일의 미학
‘세이노의 가르침’은 김승호 회장님의 저서처럼 디테일에 강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말 세세한 사항까지 원칙이 있고 철학이 있구나. 이러한 경지까지 가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공부를 했을까..?
사소한 실수하지 않고, 디테일에 신경을 쓸 수 있도록 전문가의 레벨에 도달하고 싶다는 생각을 헀습니다.
노오력? OK Boomer?, It's just fact.
커뮤니티에서 자기계발서를 비난하는 글들을 종종 보곤합니다. ‘노오력이 부족하다’라는 글이 밈처럼 돌고 있습니다.
비단 한국 뿐만 안니라, 영미권에서도 Okay Boomer라는 밈으로 세대 갈등에 맞섭니다.
세이노의 책에서도 매서운 조언을 합니다. 빚이 생겼을 때 종잣돈을 모을 때 까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무엇을 공부해야하는지? 등등 아주 상세한 디테일과 함께 조언을 해줍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조금 더 빨리 이 책의 진가를 알았다면 더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도 듭니다.
보상의 수레바퀴는 천천히 돈다. 가속도가 붙기까지는
세이노는 정도를 말합니다. 운이 좋게 졸부가 되더라도 결국 끝이 좋지 않다. 정도를 걸어야한다를 강조합니다. Integrity를 강조하는 것도 그런 맥락에서라고 봅니다.
결국 뼈를 깎는 자기계발의 과정 그리고 종잣돈 모으는 과정이 필요할 듯 합니다.
지난 몇년 간 업무에 대한 자기계발을 꾸준히 했었고, 돈/경제에 대한 노력으로 방향을 넓혀보려고 합니다.
보상의 수레바퀴가 언젠가는 빠르게 돌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하루하루 해나갈 계획입니다.
같이 읽을 책:
이웃집 백만장자
P42:
Life is a process of solving problems
P169:
자기 투자를 열심히 하여 일을 잘해 냄으로써 연봉이나 연 수입을 5백 만원 더 증가시켰다면 연리 5%로 생각할 때 당신은 적어도 1억 원을 추가적인 금융자산으로 굴리고 있다는 뜻이다. 즉, 하늘에서 뚝 떨어진 1억원이 금융기관에 있는 것이나 연 수입 5백만을 더 증대시킨 것이나 그 결과는 같다는 말이다.
P233:
첫째, 광고보다 더 강력한 무기는 입소문이라는 것을 믿어라. 무슨 일을 하건 간에 입소문이 나게 하려면 어쩌다 찾아온 고객의 신뢰를 철저히 받아야만 한다. 고객의 신뢰는 감동에서 나온다. 고객을 감동시키는 법은 간단하다. 약속은 남들 하는 만큼만 하지만 실제로는 그 약속보다 더 많은 것을 해주면된다.
둘째, 경쟁이 없는 것들을 새롭게 찾아서 들어간다. 남들이 볼 때 별로 멋있어 보이지 않는 것들을 주로 한다는 말이다.
폼나지 않는 것에는 천재들이나 큰 회사들이 들어오지 않으며 일류대 출신도 오지 않는다.
P329:
당신이 돈을 얼마나 벌든 간에 삶에 변화가 없고 뿌듯함이 없다면 결코 행복을 느낄 수 없다. 돈이 문제가 아니다.
당신이 자기 자신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증가시키는 노력을 할 때 행복은 매일같이 주어지는 법이며 덤으로 뿌듯함을 느끼게 된다.
P330:
이 사회에서 대가를 더 받는 쪽에다 변화의 방향을 두고 있다면 그 대가 자체보다는 변화의 양적인 면과 질적인 면에 관심을 두어라. 그렇게 하면 행복감과 뿌듯함을 매일 맛볼 수 있고 돈은 저만치에서 뒤따라오게 된다. 시간을 헛되이 쓰지 않고 책을 읽고 지식을 습득하여 삶과 생활 속에서 실천할 때 언제나 나는 뿌듯함과 행복감에 충만하였다.
…
비록 당신은 돈이 뒤따라오는 소리가 들리지 않아 정말인가 의심하면서 자꾸 뒤를 돌아보고 싶겠지만 내 말을 믿으라. 내 귀에는 그 소리가 너무나 또렷하게 들린다. 왜냐하면 내가 그렇게 이미 살아 보았기 때문이다.
P331
행복은 우연히 찾아오는 것이 아니며 외부 요인에 의하여 좌우되는 것도 아니고 순간순간 충분히 몰입할 때 찾아온다.
- 칙센트미하이 <몰입Flow>
P416
부자가 되는 길은 경쟁이 치열한 곳에 있지 않다.
…
감돌이 갑순이 모두 다 덤벼드는 쪽은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다. 성경에서도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고 하면서 넓은 문은 멸망으로 이끈다고 했다. 사람들이 가기 싫어하는 좁은 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더럽고 위험하고 힘들고 폼이 안 나는 것들이다. 바로 그런 것을 해라. 그러면 돈을 번다. 경쟁자가 적으므로.
P453
책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
나는 부자, 성공, 경제, 투자, 일 , 경영 등에 대한 책들을 우선 읽는데, 이런 책들에는 비슷한 내용이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읽는 시간이 단축된다. 부자가 되는데 도움을 주는 책들을 제대로 골라 많이 읽고 스스로 변화시켰다면 부자가 될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고 나는 믿는다. 당신 역시 그런 책들을 읽고자 한다면 다음과 같은 독서 습관을 가져라.
P719
돈을 번다는 것은 다른 사람의 호주머니 속에 있는 돈이 그 사람의 자발적인 의사로 내 호주머니로 옮겨지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의 불편함을 파악하고 정말로 섬기는 자세가 필요하다. 양반 정신을 버리고 머슴 정신을 가지면 된다. 사람들이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는 머슴 정신이 없기 때문이다.
댓글
꿈꾸는사피엔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