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열정]돈독모 후기<세이노의 가르침>

 

 

제목: 세이노의 가르침 

저자: 세이노

책 읽은 날짜: 25.4.11

 

<본>

p25 서진규, 그녀는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싶다> 에서 ‘이만큼 성공하기까지 나에게 가장 큰 힘이 된 것은 반항심과 복수심이다’라고 쓰고 있다. …당신의 삶이 분노할 대상임에도 분노하지 않는다면 이미 당신의 뇌는 썩어 버린 것이다. 

 

→ 월부를 2년이상 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봤다. 현실에 대한 불만족 , 다른 인생에 대한 기대감으로 월부를 해나가고 있다.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 경제적인 이유로, 사회적인 약자라서 부당한 대우도 받았던것 같고 주변에서 그런 부당함을 당하는 경우도 보았다. 나의 아이들은 그러한 부당한 경험을 겪지 않도록 아이들에게 경제적 자유를 선물해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p35 부자가 되는 데는 신이 내린 어떤 재능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학벌도 배경도, 자격증도 큰 도움이 안된다. 부자가 되는 길을 걷고자 한다면 그것을 빨리 깨달아야 한다. 그들이 놀 때 놀지 말고 그들이 잠잘 때 잠을 덜 자고 그들이 쓸 대 떨 씀으로써 목돈을 준비하고 기회를 찾으면 된다. 

 

→예전에 부자는 신이 정해주는 것인줄 알았다. 노력으로 어느 정도의 경제적 여유는 이룰 수 있지만 경제적인 자유라는 경지에 이르는 것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닌 줄 알았는데 월부를 하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왜냐면 보통 사람들과의 경쟁이니까. 나의 주변엔 모두 일반적인 보통 사람이다. 나는 그들보다 덜 자고 덜 놀고 덜쓰고 더 모으려고 애를 쓰는데 이렇게 일년 이년 10년이 쌓이면 어떻게 성공하지 않을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힘들 땐 좀 느리게 가더라도 멈추지만 않으면 된다. 그게 성공방정식이다. 

 

 

p40 문제가 있으면 문제를 해결하려고 덤벼드는 것이 올바른 태도이다. 문제는 그대로 남겨 둔 채 그 문제로 인하여 생긴 스트레스만을 풀어버리려고 한다면 원인은 여전이 남아 있는 셈 아닌가 . 스트레스를 없애는 가장 정확한 방법 역시 스트레스를 주는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 원인을 뿌리째 뽑아 버리는 것이다. ..문제를 정면으로 돌파하라. 절대 회피하지 마라. 책을 읽고 방법론을 찾아내라. 

 

→ 지금 나의 스트레스는 1호기 전세빼기와 실거주 매도이다. 1호기 전세는 매수 부동산에 의존하고 있다. 왜냐면 전세복비를 아낄 수 있다는 메리트 때문에 ㅜ . 아직 시간적인 여유가 있더라도 한정없이 믿고 맡겨서는 안된다. 데드라인을 정하고 행동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주 전세 손님 상황을 문의드리고 내가 생각한 데드라인에도 빠지지 않는 다면 복비가 들더라도 많이 뿌리자. 전세 비수기 임을 잊지말자. 

입주 폭탄이 있는 지방 중소도시 준신축 실거주 매도가 쉽지 않다. 보러오는 손님이 없다. 가격은 어떤가? 단지내 가장 비싼 가격으로 내놨다. RR에 뻥뷰에 대한 자부심이 아직 유리공에겐 있다. 남편과 좀 더 가격적인 부분에 대해서 얘기해봐야할 때이다. 주말에 집정리를 좀 하고 사진도 예쁘게 찍어봐야겠다. 상위 생활권에도 뿌려야 한다. 

 

p61 일과 관련된 공부를 할 때는 피를 토하는 자세로 하라.피 토하듯 하라는 것은 한 분야에 정신을 계속 집중시키면서 두뇌를 계속 사용하라는 뜻이다. 

 

→ 워라밸은 없다. 적당히 해서는 성공하기 어렵다. 나는 투자를 피토하듯 하고 있는가? 초심이 많이 흐려졌다. 

처음처럼 하자 . 간절함을 가지자. 다시 마음을 가다듬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수정중…..



댓글


파랑열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