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기 28기 2주차 강의 후기 [천사qip]

 

 

1주차 유디님의 광주광역시를 듣고 창원시를 들으니 조금 더 익숙했고 몰입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지방도시의 인구는 수요라고 말씀한게 기억이 나는데 창원은 중소도시에서 100만으로 1등이고 몇년 째 가격이 저렴하다 설명해주셨다. 그러나 지방에서는 공급이 리스크라고 언급해주셨는데 창원시는 24~25년에는 다소 과잉공급이 있었지만 25년 4월 입주하는 단지의 물량이 소진되면 공급이 줄어든다고 말씀해주셨는데 투자할 때 입주 물량에 따라 전세가에 영향을 많이 주겠다 생각이 들었다. 

지방에서는 교통의 힘이 중요하지 않지만 창원국가산단제조업 기반의 도시 직주근접의 선호도가 있다는 점을 설명해주셨다. 성산구의 메인 업무지구 양질의 일자리가 대기업의 숫자가 많다.  그리고 경제활동 인구 비율이 부산보다 높고 젊은 사람이 많다는 점이다. 교통은 자차로 각 구별 대표단지에서 중심부 직장까지 30분 이내에 도착한점

지방에서 학업성취도 평가 90%이상은 창원에서 적지만 

 

학군지의 3요소 = 우수한 학교 + 학원가(양+질) + 부자커뮤니티 

 

창원 엄마들은 내 아이를 어디서 키우고 싶은가를 설명해주셨다. 아파트 단지에서 초등학교 20년동안 무상 스쿨버스를 지원해주는건 처음 알게 되었다. 

분위기임장을 통해 생활권별 특징을 파악하라는걸 거듭 강조해주셨고 단지임장때 구매력있는 사람들의 상품성을 가진점을 살펴보라고 말씀해주셨다. 

시세지도할 때 단순 작업이 아닌 어디로 갈수록 비싸다. 가격 결정 요소를 확인 하라는 점을 말씀해주셨는데 

앞으로 시세지도를 해야되는데 이 점을 생각하면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주차가 강의를 듣고나니 창원시도 한 번 가야겠구나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 3주차 강의 자모님의 강의 대구가 남았는데 광주, 창원, 대구 이렇게 비교도 되겠구나 생각이 들었고 지방에 임장갈때는 나의 시간과 에너지로 집중적으로 봐야겠구나


댓글


천사qip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