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벌써 열중도 마지막 강의 후기를 쓰게 되었네요.
시간은 왜 이렇게 빨리 가는걸까요? ㅠㅠ
수업 들을까 고민하던 게 엊그제 같은데 참 야속한 시간입니다.
좋은 책 읽고, 독서모임에 별도로 임장까지 다니면서 그 어떤 11월보다 열심히
딴 생각 1도 안나는 한달을 보낸거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지만, 제대로 했는지에 대한 평가는 1년 후 2년 후 할 수 있겠죠? 지금은 잘하고 있으니 후회하지 말고 걱정하지 말고 내 자신만 딱 믿고 전진해야 되는 시기라고 생각하고 열중도 마무리 잘하고 남은 12월도 열심히 발에 땀차게 다녀봐야겠다고 다짐합니다.
열중 4강은 월부의 베테랑 강사시자, 멘토이신 양파링님께서 전세의 모든 것을 알려주신 정말 알차고 영양가 넘치는 강의였습니다. 집중듣기 하려고 3일정도 덩어리 시간을 내서 열심히 들었고, 어제는 마지막 강의까지 듣느라 졸리고 힘들었지만 끝까지 놓치지 않고 완강하였습니다(내 자신 아쥬 칭찬해!!!!)
1차시는 현재 전세시장에 대해 전반적으로 훑어 주셨습니다.
뉴스에서 보도한 대로 정말 전세가 없어서 난리인건지, 지역별로 어느 곳의 전세가 올랐고 떨어졌는지를
확인하며 투자자가 전세 시장을 어떻게 바라봐야하고, 준비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 알려주셔서
전세 시장의 계속 트래킹하여 투자 기회를 잡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솔직히 이 부분을 듣기 전까지는 투자하겠다고 갭 작은 물건 하나 매수해서
전세 내놓으면 끝나겠지 하고 안일하게 생각했는데 와~ 저렇게나 할일이 많다고 정말 헉 소리 날 정도로 준비할게 많다는걸 알고
뒷통수를 쎄게 한대 맞은 기분이었습니다.
열중을 듣지 않았다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도 들을 수도 없는 진짜 전세 셋팅의 모든것!!
A-Z까지 너무 세세하게 다 알려주셔서
내마기때 너나위님이 부동산 매임가는 프로세스 설명해주신던 게 생각이 났습니다.
우리 월부는 정말 대충 하는게 1도 없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고
나중에 전세 셋팅하게 되면 꼭 양파링님 교재를 달달달 외워서 교과서처럼 참고 해야겠다 다짐했습니다.
투자자는 폭 넓은 관점에서 디테일하게 시장을 판단해야 된다는 점도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강의 였습니다.
책 읽으랴, 강의 들을랴, 과제 하랴, 임장 다니랴 11월 한달을 꽉꽉 채운 것 같습니다.
세상에는 좋은 책도 너무 많고, 가봐야 할 임장 지역도 너무 많고, 정말 배움에는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좋은 책 선정해 주시고,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명강의 해주신 4분 강사님 정말 감사합니다.
12월은 손바닥에도 땀차게 열심히 다녀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