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옥수동, 금호동, 행당동, 성수동 미니임장 후기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성동구는 2호선, 3호선, 5호선, 경의중앙선, 수인분당선을 끼고 있는 지역으로 2호선을 통해 강남역 접근이 가능하고 옥수동, 금호동 일부는 3호선이 접해있어 압구정을 가로질러 강남접근이 가능하다.
특히 성수동과 옥수동은 다리 하나만 건너면 강남이기 때문에 자차접근성도 상당히 좋다.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성동구는 뚜렷한 학군지로 보이는 곳은 없으나 성동구 내 학군으로 선호하는 지역은 행당동으로 보인다. 다른곳은 초등학생이 다닐만한 초등학원(뮤엠영어, 음악학원, 미술학원 등)이 보였으나 행당동은 초등부토 중고등이 다닐만한 학원들이 밀집되어있는 것을 몰 수 있었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큰 규모의 상권으로 느낀 지역은 금호동의 금남시장상권, 왕십리역 이마트, 영화관 등(역건너에는 더 큰 상권이 있었을 것으로 보이나 그 쪽은 지나가지 않음), 성수동 로드상권이 보였다.
금남시장상권은 어르신상권도 있었지만 일상생활에 필요한 상가들이 혼재된 느낌이었고 왕십리역은 교통+마트+여가시설이 밀집되어있어서 원스톱으로 해결되는 느낌이었다.
성수는 워낙 핫플이 많고 선호하는 서울숲이 있어서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었다. 성수에는 시장도 있었는데 여기는 좋아하는 시장느낌이 아니라 죽어가는 시장 느낌이었고 유돟인구도 뜸했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대체적으로 젊은 사람들이 많았고 주택가와 금남시장부근은 어르신 비중이 높은 느낌이었다.
요란한 날씨로 사진을 찍지못해 인상깊었던 지역 사진을 로드뷰로 대체함.
2.금호동 금남시장
3. 행당동
4. 성수
분임루트
오늘 날씨가 워낙 험해서 임장 고민을 했는데 다행히 참석해주시는 조원분들이 있어서 험난했지만 즐겁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왜 옥수가 뒷구정이라고 불리는지 궁금했는데 지하철타고 이동해보니 상당히 가까웠고 한강뷰까지 누릴 수 있어서 언덕임에도 불구하고 강남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위치적으로 굉장히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성수는 핫플과 공업사, 노후된 상권이 혼재되어있어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울숲, 한강뷰, 핫플을 가지고 있어 재개발로 탈바꿈 한다면 상당히 선호하는 지역으로 바뀔것으로 예상되는 곳이었습니다.
댓글
제 후기를 쓰고 조장님 후기를 읽어보니 놓쳤던 부분도 다시 생각나고 좋네요!ㅎㅎ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