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2강 수강후기[내마기 56기 78조 해피월부]

  • 25.04.14

코코드림님이 강의한 2강은 아파트 비교 분석을 통해 적절한 가격에 선택한 뒤 대출이나 전세금으로 계약하는 과정에서 협상하는 방법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예시를 통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었다.

내 집 마련 과정은 비교 분석을 통해 준비하는 과정을 거친 뒤 실제 부동산에 가서 협상을 통해 최고의 매물을 적절한 가격으로 계약을 해야 한다. 강의를 통한 설명을 들으면 나도 금방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매물을 찾는 과정은 나의 노력이 필요하고 찾았다고 하더라도 매도자가 협상하는 줄다리기 과정은 처음 경험해 보기 때문에 순탄치는 않을 걸로 생각되지만 반드시 시도를 해봐야 할 과정으로 생각된다.

나의 목표는 내 집 마련이기 때문에 실제로 내가 산다는 가정하에 다양한 입지들을 고려해야 하고 지금 당장 입주를 하지 않는다면 거주 분리를 통해 우선 매수를 한 뒤 몇 년 뒤에 들어가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좋은 아파트를 고른다고 생각해서 1급지를 생각할 수 도 있지만 토지 거래 허가제의 영향으로 실거주하는 경우에만 매수가 가능하다는 조건으로 당장 접근은 쉽지 않아 보인다. 그러나, 추후 징검다리를 통해 구매를 검토해 보는 것은 필요할 걸로 보인다. 

계속 어디로 나의 집을 마련할 것 인가에 고민은 오늘도 내일도 계속 될 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고민을 하면서 계속 비교 분석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나에게 최고의 선택이 가능한 집을 찾을 수 있을 걸로 생각된다. 2강은 다시금 나에게 좀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을 하면서 프로세스를 잊지 말고 따라서 하도록 방향을 알려주었다. 너무 급하게 이러한 과정을 무시하지 말고 천천히 따라가면서 2강에서 알려준 단계 별로 완성해 가는 과정을 밟아가도록 하자. 그러면 어느 순간 마지막 단계에 내가 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날이 있을 것이다. 많은 선배들이 거쳐갔던 그러한 과정을 내 스스로 진행하면서 나의 부동산 입문을 완성할 수 있을 걸로 생각된다. 2강은 그러한 길을 다시금 알려주는 좋은 강의였다.


댓글


해피월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