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미있는구슬입니다.
2주차 온라인 조모임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2주차는 임장을 통해 서로를 오프라인에서 만난 후(저는 자가님밖에 못뵈었지만..) 이루어진터라 1주차보다는 서로 마음의 거리가 가까워지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ㅎㅎ
잊어버리기 전에 빠르게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먼저 내집마련을 위한 기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 나에게 중요했던 기준과 강의를 듣고난 후 새롭게 알게된 기준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이야기했는데요, 많은 조원분들이 교통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해주셨습니다! 역시 수도권에서는 교통이 가장 중요하구나라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 신축여부나 학군에 대해서도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가 없는 미혼이어서 그런지 학군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지 않았었는데요, 확실히 조원분들 중 아이를 키우고 계시거나 결혼 예정이 있으신 분들은 상대적으로 학군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조원분들의 생각을 들으면서 다수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나의 기준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기준을 가지고 아파트를 봐야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조는 토요일 1팀, 일요일 1팀 이렇게 두 팀으로 나누어 영등포구 여의도, 당산 생활권 두 군데를 임장하였는데요, 함께하지 못했던 토요일 팀이 어떻게 두 지역에 대해서 느꼈는지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일요일팀은 아쉽게도 시간이 부족해 신길역과 영등포역 부근은 돌지 못했기때문에 다른 분들의 경험담을 들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모두가 공통적으로, 여의도는 현재는 구축아파트가 많지만 신축이 들어오게 되면 그 가치가 어마어마해질 것같다는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확실히 여의도는 당산이나 영등포역 인근에 비해 상권이 잘 되어 있고 큰 대형마트와 백화점이 있어서 너무나 좋은 지역에라는 데에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영등포역 인근은 캐리어를 끌고 있는 유동인구가 많고 상대적으로 환경이 지저분하고 성인들을 위한 상권이 많았고, 당산역 인근은 아파트가 균질하게 모여있고 아이들이 노는 풍경도 볼 수 있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조원분들께서 세 지역을 돌아보면서 사람들의 선호도와 환경의 차이를 잘 볼 수 있었다고 말해주셔서, 분임 루트를 짠 사람으로서 조금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앞으로 내집마련의 방향성을 어떻게 가져갈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강의에서 내집마련의 방향성에 대해, 실거주/거주보유분리/투자 이렇게 세 가지로 정리해주셔서 각자의 상황에 맞는 방향은 어떤 것인지 공유해보았습니다. 실거주 목적의 아파트를 사겠다고 계획하신 분도 있었고 거주보유분리나 투자 방향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아직은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지 명확하지 않은 분도 있었지만 앞으로 아는 지역을 늘려가면서 더 공부해나아가면 스스로에게 맞는 방향을 찾을 수 있을 것같습니다!
자가없어자가격리못함님
우리 조 대문을 만들어주신 금손 자가님!! 감사합니다>< 일요일에 함께 임장해서 넘 좋았어요. 날씨도 춥고 시간도 부족했지만 자가님과 함께하면서 지역에 대한 생각을 서로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깊이있게 지역 이해를 할 수 있었던것같습니다! 자가님은 앞으로도 잘 하실것같아요 월부에서 오래오래 보아요><
그랜트님
유일한 청일점 그랜트님 바쁘신와중에도 어제 조모임에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부동산에 대한 그랜트님의 그간의 이야기와 관점을 나누어주셔서 저도 더 넓은 관점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것같습니다 톡방에서도 토크팀장님의 재밌는 TMI 감사합니다! 거주보유분리를 하기로 마음을 확실히 정하셨으니 앞으로 실행만 남았습니다 화이팅><
댓글
재미있는구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