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2025년 4월 지투기 2주차 강의를 수강 중입니다.
이번에는 광역시급 지방도시 00에 대해 알아보고 지방임장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분위기 임장을 왜 해야 하는지
분위기 임장을 제대로 하면 해당 지역 사람들이 집을 고를때 선호/비선호하는 요소를 파악하고, 이를 내 투자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분위기 임장은 단지를 보는 것이 아닙니다. 주요 상권, 환경을 보면서 사람들이 선호할 만한 요소가 많은 생활권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큰 상권만 보지 말고 이면도로도 다니면서 꼭 확인해 봐야 합니다.
단지임장을 왜 해야 하는지
개별단지의 특성을 파악하고 좋은 아파트를 선별하는 작업입니다
그럼 좋은 단지란? 핵심 입지 요소와 가깝고 아파트가 모여 있어 균질성 있는 곳입니다.
물론 가끔 특출난 상품성(1군 브랜드 초신축, 조경, 커뮤니티센터, 차량 등)으로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는 단지가 있습니다. 단지 임장을 통해 이를 파악해야 합니다.
우선 내부, 외부, 사람 3가지 요소를 봐야 하는데, 단지의 상품성, 거주민의 수준 등을 파악하면서 “구매력 있는 사람들”이 이 단지를 선택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건물(시멘트)만 보고 오지 마시죠!!”
시세지도 : 가격결정요소를 파악하자
시세지도를 통해 생활권 우선 순위를 확인하고, 가격에 영향을 주는 결정 요소를 확인해야 합니다.
생활권 간 대표 단지 가격 비교를 통해 분임, 단임에서 매긴 생활권 우선순위를 확인하고, 생활권 내 단지간 가격비교를 통해 각 생활권별 가격에 영향을 주는 선호 요소가 무엇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점을 유념하고 임보에 적용하면서 전임/매임 잘해서 지난 달 보다 더 뾰족한 앞마당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댓글
웅덩이에하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