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 67기 14조_똥희] 2주차 강의 후기_투자자의 관점으로 분임하고, 투자계획서를 작성한다는 마음으로 임보 작성하자! 👀🌍

  • 25.04.17

벌써 실주 2주차에 들어섰습니다 - 짜잔. 👍🌟✨

 

저번주 주말에는 멋진 14조 조원분들과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용산구 분임을 척척 해내고 돌아왔습니다!

분임도 하고 1주차 임장 보고서도 작성한 후여서, 2주차 강의를 수강하면서는 '나의 1주차 분임과 임보에서는 무엇이 부족했지? 

어떤 내용을 더 보강해야할까?'에 대한 답을 얻으며 복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특히 권유디 멘토님께서는 어려운 일, 새로운 일을 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하는 이유를 명확히 알고 시작해야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2주차 강의에서 배우는 지역 분석, 분위기 임장 준비, 시세 분석의 모든 과정에서 우리가 해야하는 일과 그 일을 해야하는 이유를 먼저 콕!집고 넘어가주셔서 현재 내가 해야하는 일이 무엇인지 더욱 명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실준 강의에서 수행하는 분임, 임장보고서 작성은 과제가 아니라 나만의 투자 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임을 기억하고 항상 투자자의 관점으로 지역과 아파트 단지를 바라보아야한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아직 부린이로써,,,일단은 강의와 과제만 잘 따라가보자 생각하고 있었는데 퇴근하면 투자자로 다시 출근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지금 하고 있는 투자 활동에 더 책임감을 갖고 똑부러지게 해나가야겠구나 마인드를 다잡았습니다. 

 

분임 파트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분위기 임장의 목적 또한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분위기 임장을 하는 이유는 내가 손품만으로는 알 수 없는 각 생활권의 세세한 모습들을 파악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아파트 가격 확인 등..)은 임장지에서 하지 않고 눈과 발로 더 효율적이고 풍성한 분임을 할 수 있도록 다음번 분임을 잘 준비해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아직 분임한 결과를 모두 정리하지 못했는데 2주차 강의에서 배운 내용들을 임보에 반영하여 내용을 더 확장시켜보아야겠습니다 !

 

[2주차 강의듣고 적용해야할 점]

  • 분임 결과 반영하여 임장 보고서 추가 작성하기
  • 생활권 구분, 생활권별 분위기 작성하고 나만의 우선순위 정해보기 
  • 다음 분임때는 분임 프로세스에 따라서 미리 지역을 파악하고, 그 내용과 눈으로 직접 확인한 모습이 얼마나 일치하는지 체크하는데에 집중하기 

    ➡ 4월에 용산구 임보 완성하고 첫 앞마당으로 만들기 ! 

     

[2주차 중요 포인트]

🚩 임장/임보 결과로 남겨야하는 것 

  1. 지역의 입지 가치 파악
  2. 지역 사람들이 선호하는 동네&단지 파악
  3. 투자 가능 여부 판단

모든 것을 관통하는 한가지는 우선 순위


댓글


똥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