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력과 경험이 부자로 만들어준다. [지투기 27조 1달 동안 대구 뽀개고 5억 벌조 잴리]

  • 25.04.17

 

2강 강의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시세지도를 통해 저평가 단지를 찾는 방법이었습니다. 

어디가, 얼마나 빠졌는지 파악하고, 가격대가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분석하며 바라보는 시각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C지역의 생활권 우선순위를 나누고, 그 안에서 투자 결정을 내리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따라갈 수 있었던 점이 매우 유익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투자 전략이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전략을 세우고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도 함께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임장을 ‘제대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강의 전보다 훨씬 명확해졌습니다. 

강사님과 함께한 랜선 임장은 현장을 보지 않고도 어떤 포인트를 중심으로 봐야 하는지 큰 틀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분임 임장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을 중심으로 선호요소와 비선호요소를 파악하는 것이고, 

단임 임장은 그 지역에 실제로 거주하는 사람들이 어떤 환경에서 사는지를 살펴보며 거주요건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를 종합해 결국에는 그 지역, 그 단지의 선호도를 추출해내는 것이 핵심이라는 점..!!!!!

 

강의 중 특히 인상 깊었던 부분은, 특출난 상품성으로 약점을 보완하는 단지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반대로 거주선호도가 떨어지는 약점을 가진 단지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하며 특징을 알 수 있었던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적용할 점 

시세지도에 생활권 우선순위 나누고 대장단지 올려보기 이 과정에서 저평가 단지 찾아보기 

시세지도에 가격 외에 직,교,학,환, 연식, 밀집, 접근성 등 선호도 파악을 할 수 있는 요소 모두 올려서 가격 비교해보기

스스로의 노력으로 상황을 바꿔나가기

‘제대로’된 효율을 추구할 것 - 빨리 가려고 하지 말 것 

 

“투자에서 가장 효율적인건 실패하지 않는 것이다.”


댓글


쎈타인
25. 04. 22. 01:51

강의의 핵심을 잘 요약한 후기 잘 보았습니다. C지역은 생활권별 입지가치의 차이가 두드러지기에 그 가치가 가격에 잘 반영된 편이라 비교군을 만드는 작업이 그리 어렵지만은 않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C지역의 1등 생활권인 XX구를 먼저 앞마당으로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남은 일정도 힘내시고, 화이팅하면서 잘 마무리 하시길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