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제목예시 : 아파트 보는 기준을 180도 바꿔준 내집마련 기초반 후기! [닉네임]
기숙사와 월세방을 전전하며 살아온 시간이 벌써 몇 년째입니다. 타지역에서 올라와 지내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는 이 생활이 너무 지치고, 심리적으로도 점점 불안정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올해는 월세 계약도 만료되기 때문에, 정말로 내 집을 마련해서 거주 안정성을 갖추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습니다. 평소에 관심 있게 지켜보던 너나위님께서 강의를 진행하신다는 소식을 듣고, 주저 없이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주차와 2주차 강의에서는 부동산 시장의 흐름과 내 집 마련의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는 로드맵을 그릴 수 있었고,
3주차에서는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내 집 마련 프로세스를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자모님께서 직접 현장에서 부딪히며 얻은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들려주신 조언과 노하우는 이론으로만 접근했던 제게 많은 깨달음을 주었고, 실제 거래 시에 바로 활용할 수 있을만한 꿀팁들도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강의를 통해 느낀 핵심은, 지식보다 중요한 건 '실행'과 '태도'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강의를 들으면서, 월부에서 배운 과제와 툴을 활용해 꾸준히 매물을 리서치하고 가치 보고서를 작성해보며 실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직접 해보는 과정은 분명 쉽지는 않지만, 배울 게 많고 그 자체가 정말 재미있습니다. 물론 스트레스도 있지만, 자모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좋은 스트레스”라는 말이 참 와닿았습니다.
제 경우, 현재 살고 있는 집의 계약 해지 통보를 10월에는 해야 하기 때문에 5~6월은 본격적인 임장 준비와 실행의 시기입니다. 5월에는 이번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좀 더 체계적으로 매물을 리스트업하고, 가치 보고서를 많이 작성해보려 합니다. 5월 중순~6월부터는 주말마다 임장을 다닐 예정인데, 날씨가 더워질 걸 생각하면 벌써부터 살짝 걱정도 되지만, 그만큼 마음가짐도 단단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강의를 들으며 가장 크게 든 생각은, 내 집 마련이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는 것입니다. 이후에도 꾸준히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자산을 증식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어요. 왜냐하면, “'헤매는 것'보다 더 경계해야 할 건 ‘멈추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월부 강의는 제게 그런 방향성과 용기를 심어준, 너무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자몽허니2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