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8기 23조 몽몽이529]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 열심히 공부하고 힘들게 취업은 했지만 생각보다 적은 급여수준에 실망도 많이 했었다. 그러다 어떻게 하면 내집마련을 하고 결혼을 하고 아이를 키우면서 내가 생각했던 평범한 삶을 살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됐고, 좌절만 하기 보다는 현실적인 대책을 찾아보자 하는 생각으로 이 강의를 듣게 됐다. 남들은 아직 어린 나이라고 충분히 지금을 즐겨도 된다고 하지만 내 마음에는 조급함이 가득했던 것 같다. 1강을 들으면서 나에게는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젊다는 것이 가장 큰 무기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편으로 안심이 되고 힘이 났다. 힘들어도 꾸준하게 내가 할 일을 하고 버티는 것은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조급함은 버리고 하루하루 내가 세운 목표들을 실천하면서 시간을 채워가다보면 내가 원하는 목표가 이뤄질 것이다. 강의를 다 듣고 나서 왠지 모를 자신감과 용기가 생겼다! 조급함은 버리고 차근차근 잘해보고싶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 오늘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뜨끔했던 부분은 '시간관리'였다. 내가 부자로 살고싶다고 생각은 많이 하면서도 막상 그렇게 되기 위한 노력은 부족했던 것 같다. 특히 유튜브나 인스타를 보면서 시간을 낭비했던 퇴근 이후의 시간들이 떠오르면서 반성을 하게 됐다. 퇴근 이후 시간을 헛되게 쓰지 않고 시간 가계부를 쓰면서 목표를 이루기 위한 시간으로 잘 써보고 싶다.


댓글


저도 엄청나게 조급한 사람인데 조급함이 적이라고 하더라구요! 시간관리부터 차근차근 잘해보아요!!!

돌체블랑user-level-chip
23. 12. 11. 08:48

이미 행동하고 시작했다는 점에서 성공하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