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마롤즈_지투실 24기 3조] 센쓰 튜터님과 튜터링데이는 처음이라~!

  • 25.04.19

 

안녕하세요! 마롤즈입니다.

지방투자기초반에 이어 운이 좋게도 바로 실전반에 들어올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하루 강의듣고 임보쓰며?(선배님들 임보에 비하면 하찮… ㅎㅎ) 빡세게 보내야 하는데… 저는 기초반 템플릿 나형을 채우는 데에만 급급했네요. 

 

튜터링 데이는 오전에 만나 비교임장 지역 분위기 임장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지금 보고 있는 지역과 비교해 볼만 한 지역을 보는 임장도 처음해 보는데요. 

 

지방투자기초반 때 튜터님과의 임장에 뽑혀서 쟌쟈니 튜터님과 하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센쓰 튜터님과 함께 하게 되었어요. 지투기 때는 인원이 더 많아서 질문을 한두개정도 했었는데… 지투실때는  A,B,C 3개조로 나눠서 1시간정도씩 할애해 주셔서 질문도 더 많이 할 서 있었는데요. 

 

사실 질문을 뭐하지 정말 고민이 많았는데 센쓰 튜터님께서 A조이기도 했지만 조원들 중에 초짜인 저에게 제일 먼저 질문해 주셔서 질문에 답하다 보니 질문 할 것들이 자연스레 생각이 나는 마법이?! ㅋㅋㅋ 

 

그리고 분위기임장을 하면서 이번 임장지와 비슷한 곳?이 나와서 단지에 대해 궁금한 점도 질문했고요. 

다른 조원들이 던지는 질문에 대한 답을 귀 쫑긋세워 듣다가 또 질문이 생각나면 하고 해서 ‘질문이 없는데 어쩌지?’ 걱정했던 것과 다르게 질문을 할 수 있었어요.

 

분임이 끝나고 스터디카페에서 임장보고서 피드백 시간을 가졌는데요. 역시나 실력있는 선배님들의 임보는 확실히 다르더군요~! 아잘리아님의 26번 임보쓰기를 월부카페에서 자료들 찾아가며 맘에 드는 임보를 똑같은 폼으로 따라 써보기를 수십번 반복하면 저도 언젠가 저 정도는 아니지만 발톱의 때 만큼이라도 따라가 볼 수 있을까 싶어요. ㅎㅎㅎㅎㅎ

 

선배이자 조원분들의 도움과 지도를 받으며 모르는 건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어 좋았는데요. 지금까지는 다른 분들의 잘 쓴 임보를 보면 너무 비교되서 포기할까봐 템플릿에 맞춰서 작성해 보았다면 이제 한 단계 더 나아가 

입지분석에서 지역마다 가장 중요하게 봐야할 부분 중 한 가지 정도는 잘 쓴 임보를 벤치마킹해서 따라 써보고 저의 생각들을 생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으로 나온 통계, 기사 등 관련 자료를 찾아 검증해 가는 과정도 조금씩 해 봐야겠습니다. 

 

센쓰 튜터님께서 튜터링 데이 끝나고 기차타고 올라가시는 길에도 카톡으로 임보 피드백 내용을 꼼꼼히 정리해 보내주셔서 감동~! 

 

피드백 시간이 끝나고 저녁식사를 하면서도 궁금한 것들을 또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 귀하고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서울로 올라가는 기차 안에서 튜터링 데이를 되돌아보며, 이번에 얻은 것들을 꼭 하나라도 적용해 보자! 다짐해 봅니다. 

 

그나저나 다음주부터는 본업으로 바빠져서 오프 수업도 온라인으로 돌려놓고, 임보도 잠시 중단해야 하지만 

28일부터 다시 임보쓰기로 돌아와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다 하려고 하면 하나도 못하니 튜터님께서 짚어주긴 부분 반영해서 조금이라도 업그레이드 해보고 다음달에는 선배님들 임보도 적극 벤치마킹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번에 다 할 수는 없지만 조금씩 차근차근 나아가고 지난달 또 지지난 달보다는 많이 나아진 제 모습을 보며 힘내 보려고요! 

 

 

 


댓글


마롤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