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어느새 취업한 지 3년이 넘었는데 명확히 미래에 내 집을 가질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불안감이 커졌습니다. 이런 감정이 부동산 관련 책을 찾아보게 되었고 수많은 책 중에서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라는 책을 사서 읽게 되었습니다.
지난 시간 각종 미디어에서 영끌해서 집을 산 투자자들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으로 다루기도 하고, 저 역시 미련한 사람들이라며 부동산은 투자가 아니라 투기라는 부정적인 생각의 벽을 쌓아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제 생각이 호기심으로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복잡 미묘한 여러 가지 감정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네이버 월부카페에 가입하게 되고 너나위님의 부동산 기초 강의를 시작으로 열반스쿨 기초반까지 다이렉트로 듣게 되었습니다.
책과 강의 수많은 후기를 읽어보면서 왜 투자해야 하는지 스스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항상 100원이라도 잃지 않기 위해서 안정 지향적인 적금이나 원금을 백프로 보존할 수 있는 주식에만 투자하고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저 스스로에게 물어봤습니다. ‘이런 내가 노후에 필요한 자금을 모을 수 있을까? ‘
제 대답은 no 였습니다. 강의에서 평균값으로 보여주다시피 노후에 필요한 금액을 구체적인 숫자로 보니 더욱 체감이되었습니다.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구나. 1단계 저의 부정적인 생각의 벽이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마음속에서 열정이 마구마구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마음으로 강의를 들으면서 몇 가지 기준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막 부동산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지만 너나위, 너바나 외 수많은 월부 강의를 듣는 동료들을 신뢰하면서 운에 기대하는 투자가 아니라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투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남은 강의 또한 열심히 들어보겠습니다.
댓글
사과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