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웰씽킹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33기 5년동안 2십억 버는 독서습관 만들조 브테]

  • 23.12.09



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웰씽킹

2. 저자 및 출판사: 켈리 최

3. 읽은 날짜: 2023.12.08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2. 부를 위한 초석, 생각의 뿌리]

#웰씽킹 #확신 #긍정확언

강한 확신은 다섯 번째 뿌리인 곧은 신념으로부터 나온다. 그래서 확신할 수 없다면 신념의 상태를 다시 점검하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훈련해야 한다. 신념이 확신으로 강화되지 않는 이유는 잠재의식과 내가 원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이다. 믿음과 신념이 완전해질 때 비로소 확신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확신 단계에서 무너진다. 목표를 향한 잘못된 생각들이 자꾸 결단과 행동을 주저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내 안에 숨어있는 부정적 잠재의식을 매일의 긍정 확언으로 지울 것)


[Chapte2. 웰씽킹의 정수는 시각화다]

#시각화 #무의식의 중요성 #시각화 트레이닝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에는 10%의 의식과 90% 무의식이 작용한다. 중요한 점은 의식보다 무의식이 삶에 더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이다. 사람은 의식적으로 사는 것 같아 보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의식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범위에는 한계가 있다. 그러나 무의식적으로 튀어나오는 생각은 그 범위와 개수가 어마어마하다. 그래서 무의식을 잘 사용하면 목표를 이루고 성공할 수 있다.


시각화는 웰씽킹의 정수다. 시각화란 내가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삶을 상상하며 잠재의식 속에 이미지를 심는 일로, 나 역시 부를 이루기 위해 단 하루도 빠짐없이 시각화를 실천했다.


[Chapte2. 웰씽킹의 여섯 가지 시각화 방법]

#청사진 시각화 #영화감독 시각화 #아침 시각화 #긴장 시각화 #블랙홀 시각화 #저녁 시각화

시각화는 크게 '채우기'와 '비우기'로 나눌 수 있다. 채우기는 갖고 싶거나, 되고 싶거나, 하고 싶은 것을 매우 선명하게 상상해 무의식 속에 입력하는 과정이다. 비우기는 자신에게 방해가 되는 과거의 기억과 감정을 모두 버리는 것이다. 반드시 비우기 시각화까지 실천해야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목표의 시각화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비전보드를 한번 만들긴 했지만 책상 한 곳에 두고 자주 보진 못했던 것 같다. 켈리 최는 책에서 이루고자 했던 목표를 숫자로 정해 모든 비밀번호를 그 숫자로 사용했다고 하는데 이건 나도 해볼 만한 부분인 것 같다. 지난날의 비전보드를 다시 보면서 재정비하고 목표를 수치화하여 떠올려야 겠다.

2. 내 안의 잠재의식을 잘 관리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대부분 나의 선택과 그에 따른 결과들이 잠재의식에서 나왔겠구나 하는 깨달음을 얻었고, 이 부분을 긍정적으로 만들기 위해선 매일 아침 나의 긍정 확언으로 채우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긍정 확언 부분을 프린트 하여 출퇴근하는 문 앞, 테이블 옆에 걸어두고 매일 읽어야 겠다.

3. 늘 나를 위한 목표로만 움직였던 것 같다. 매일 회사에 레버리지 당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나 위주의 선택을 해와서 그런지 힘은 힘대로 들어가고 결과는 결과대로 나오지만 늘 만족스럽지 못했던 것 같다. 왜 내가 일을 해야 하며, 내가 왜 이런 일을 하고 있을까에 대한 반복으로 오히려 하고 있는 일에 권태를 느끼고 있던 시점에서 켈리 최는 '나를 위해 성공하려고 할때는 그렇게 성공에서 멀어지는 것 같더니, 우리를 생각하게 된 다음부터 성공이 연이어 다가왔다' 라고 말하고 있다. 우리를 위한 목적 의식, 결국은 사람과 인류애의 중요성이 느껴졌고, 과연 내가 '우리'를 목적으로 행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목표 시각화. 되고 싶은 멘토를 찾고, 테이블이나 자주 사용하는 공간에 붙여둔다.

2. 아침마다 긍정 확언 하기. 긍정 확언 문구 프린트하거나 적어두기

3. 목표를 수치화로 하여 비밀번호 및 숫자 변경해보기

4. 비워내고 채우는 시각화 연습하기. 아침 명상을 통해 되고 싶은 나, 나의 이상향을 시각화하여 채우고, 자기 전 오늘 하루 부정적이었던 기운과 순간들을 비워보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307) 내가 언제부터 성공하기 시작했는지 반추해보다가 문득 이런 깨달음을 얻었다. 나를 위해서 성공하려고 할 떄는 그렇게 성공에서 멀어지는 것 같더니, 우리를 생각하게 된 다음부터는 성공이 연이어 다가왔다는 사실 말이다. 나부터 살고 보자는 사람은 큰 성공에서 멀어진다. 반면 우리를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성공이 절로 따른다.


(P. 60) 나는 무수한 실패를 반복할 것이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진다. 그러므로 실패 자체를 너무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오히려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삶의 태도를 경계해야 한다.




댓글


브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