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얻는 그 날까지 가보고 해보고 싶은 가보자해보자입니다.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계기 or 강의에서 배우고 싶었던 것)
솔직히 난 내집마련보다는 투자쪽으로 생각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다 이번에 내집마련기초반을 신청하게 되었다.
조금은 쉬어 가고 싶기도 했고 4월 일정이 사무실과 병행하기엔 약간의 어려움도 있을 듯 하여 신청하게 된 강의였다. 지금까지 쭉 투자로만 생각하고 있는 나에게 이번 내마기는 약간의 생각전환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난 두아이가 있고 이 아이들이 다 서울에 거주하고 있다. 둘 다 학교때문에 서울에 올라와 있지만 거리상 너무 먼 관계로 같이 살지 못하고 따로 방을 얻어 있는 상태이다. 그러니 보증금만 두배로 들어가 있는 상태이다. 이런 상황에서 강의를 듣다 보니 투자도 생각 할 수 있지만 내집마련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현재 입주로 인해 가격이 싼 입지가 좋은 곳들이 있다 보니 투자로 하기엔 내 투자금에 맞지 않는 단지들이 내집마련으로 하게 되면 가능도 한 단지들이 눈에 보였기 때문이다. 월부를 알게 된 것이 오래 되진 않았지만 이런 경우의 수가 있다는 걸 알게 된 계기가 되어 다른 방향으로도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난 임장을 다니며 상권에 붙어 있는 단지를 보고는 너무도 좋은 편리성에 매료되어 그 단지가 제일로 좋은 단지라고만 생각했다. 그리고 나서 시세를 보면 상권에 붙어 있는 단지들보다 약간은 떨어진? 단지들이 더 좋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되었다. 왜 일까? 라고 생각해 봤던 기억이 난다. 이번 강의에서 들으면서 느낀 것은 상권 안에 있는 단지보다 근접한 아파트(편리성, 거주 안정성이 좋은 곳)가 몰려 있는 곳을 사람들이 더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무조건 역세권과 상권이 좋은 곳을 선호하기 보다는 역세권과 상권이 가까우면 좋지만 그렇다고 너무 가까이 있는 것 보다는 같이 공유해서 쓸 수 있되 거주 안정성이 있는 곳을 더 선호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하나라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더 장점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약점이 없는 곳이 당연 제일 좋겠지만 나의 투자금으로 선호하는 단지를 사기엔 부족하기에 그 중 내가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단지를 찾기 위해서는 더 장점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앞으로 3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3개월 동안 3개의 앞마당을 만들고 투자를 할 것이다. 저환수원리에 맞는 단지를 찾아 투자할 것이고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단지를 보고 비교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제일 좋은 단지를 찾을 것이다.
우선 5월에 서울투자기초반을 들을 것이고 6월에 그 다음 강의를 들으며 앞마당을 늘려갈 것이다.
댓글
가보자해보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