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조모임 후기 [실준 67기 우리집은 2렇게 또 5르조 아침잠]

 

[근황토크]

2주차는 어떻게 보냈는지에 대해 나눴는데 1주차 주말에 분임, 단임을 연달아 한 조원들은 피로가 쌓여 며칠 고생했고 처음 강의를 듣는 조원들은 시세조사 과제에 어려워 고생한 한 주였던 것 같습니다.ㅠㅠ

처음이라 많은 단지, 다양한 타입, 전고/전저점 확인 등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익숙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속도가 나지 않아 힘들어 하셨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조금이라도 알려주신 대로 해보려고 노력하는 조원님들을 보면서 저도 포기할 수 없었던 것 같아요! 멋집니다! >.<

또 처음 정규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이 혼자 분임, 단임까지 완수하는 걸 보면서, 지난 강의 들을 때 일정으로 인해 완료하지 못했던 단임을 혼자라도 완료하지 못했던 제 자신을 반성하게 됐습니다. 
첫 주에 일정 상 혼자 분임 하시면서 사진 공유해 주시면서 같이 분임하는 느낌을 받게 만들어 주셨던 빛나지호님, 혼자 하기 때문에 맞는지 잘 몰랐지만 가격과 비교해보고 의문점도 생각해보며 점점 재미있었다고 후기를 공유해 주신 초록님, 평일 단임을 같이 하시며 3만 5천보를 걸으셨다는 차향기은은님과 쌩그르르님, 모두 너무 멋져요~크으!

 

[강의 후기 나눔]

강의를 듣고 새롭게 알게 된 것이나 기억에 남는 것에 대한 이야기도 해봤습니다. 재수강이신 분들은 예전보다 디테일하고 친절해진(?) 강의라고 같은 평을 해주셨고 다시 들어보니 부족했던 부분도 알 수 있고 이해가 잘된다는 의견도 공유해 주셨습니다. 처음 들으시는 분들은 빨리 집사고 싶어서 들었는데 모르고 샀으면 잘못 샀을 것 같다고 강의 듣길 잘한 것 같다고 강의 평가를 해주셨습니다.(강사님들 감사합니다~) 아파트가 오르면 다 비슷하게 오르는 줄 알았는데 입지 가치에 따라 상승폭의 크고 작음이 있다는 게 놀랍고 공부를 꾸준히 해야 알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셨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제일 걱정하셨던 부분이 시세조사표 작성하는 거였는데 엑셀이나 PPT같은 프로그램을 잘 다루는 게 중요하지 않고 확신을 가지고 투자를 하는 게 중요하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라고 조장님이 과제 제출에 어려움을 느끼는 조원분들에게 용기를 주셨고, 그래도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힘듦을 토로해 주신 조원님들을 응원해 드릴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단임까지 무사히 마친 조원님들 너무 멋져요. 과정은 우당탕탕이지만 목표했던 임보 완성의 날까지, 화이팅입니다! 

 


 


댓글


대흙user-level-chip
25. 04. 21. 22:06

이번주도 넘 고생하셨어요❤️

차향기은은user-level-chip
25. 04. 22. 00:22

아침잠님 고생하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