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68기 47조 용인빅토리] 나를 격려해가자.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1.기억에 남겼으면 하는 부분들

 

투자자가 알아야 하는 것은 가격이 가치를 찾아갈 때까지 수많은 등락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제대로 쓴 임장 보고서로 입지와 가격을 알게 되면 언제나 투자가 가능해 진다고 한다. 나의 첫 임장보고서가 제대로 잘 쓰여졌으면 하는 바램이 든다. 

선생님 말씀중에 무리하지 않아 버틸수 있었다 라는 말씀이 기억이 많이 남는다. 

무리하지 않음이 가장 어려운 부분이 아니겠는가.. 잘 기억해두자.

 

이번달 여러분의 목표로 초보인 나는 임보작성의 이유를 알고 임보에 들어갈 내용을 아는것, 완료를 경험하는 것에 포커스가 있어야 한다고 하셨다. 중수분들께는 어떤 것을 살지 고민해보고 뽑아보라고 하셨다. 연습하고 고민해보고 생각해보는 과정을 통해 경험이 자라난다고 하신다. 나도 하면서 한번씩 생각해 봐야겠다고 느꼈다. 

 

기회가 왔을 때에 어떤 단지를 우선 순위로 볼지 알아야 한다고 하신다. 

단지별 특징과 선호도를 통해 투자의 우선순위를 찾는 것이 중요하구나 알았다. 

분위기 임장을 하고 시세조사와 시세지도를 그린 후에 단지 임장을 하는 방식이 좋겠다고 느꼈다. 

단지 한개당 10-15분을 머물고 단지 특징과 느낌을 단지 나서기 전 기록하고 다음으로 이동하라고 하셨다 끝나고 몰아서 해야지 하면 반드시 안하게 된다고 하시는데.. 내가 그런거 같다. 그때그때 바로바로 해 놓는 습관을 들이자  생각이 들었다. 

 

2. 코크드림 선생님의 강의 듣고 

 

코크드림 선생님은 강의로 처음 보았다. 정말 선생님들마다 제스츄어, 말하는 방식, 속도등 너무도 다르다고 느껴진다 코크드림 선생님의 날 것같은 살아있는 솔직한 언어가 인상깊었다. 그러면서 친숙하고 쉽게 설명을 해주셨다 단지 분석이 어렵게 느껴지는데 최대한 부담스럽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말씀해 주시는 것 같았다. 정신적인 측면을 어떻게 잘 가져 가야 하는 지에 대해 선배님으로서의 애정어린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 

 

3. 단지임장, 단지 분석에 대해서..

 

단지 임장에서 보아야 할 요소들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이야기 해주시는데.. 말씀을 들으며 사람들은 좋아할 요소들을 좋아한다고 생각이 들었다. 인간에 대한 이해도와 사람들의 삶을 살아가는 행동 양식들을 알면 선호도를 쉽게 알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분임을 하고 단임을 하며 선호도를 알아보는 과정은 결코 어려운 일들이 아니라고 생각이 든다. 

그러나 이를 토대로 단지 분석을 하는 부분은… 아직은 많이 어렵게 느껴진다. 

당장은 처음이라 할일이 많고 발등의 불이 많이 떨어져 있는 것 같고 정신이 혼미해 진다. 

정신줄을 잘 잡고 해야 할 일들의 우선순위대로 말씀하신 대로 하나하나 해보아야 할 것 같다. 

 

4. 나에게 적용점은?

 

알려준 예시들을 바탕으로 단지 분석 포맷을 삼고 하나하나 해보려고 한다. 

선호하는 요소를 한 장으로 정리해 보는 부분도 필요하구나 해봐야겠다 생각이 들었다. 

초보는 선호생활권 모든 단지를 해보라고 하셨다 선호생활권의 단지 10개를 분석해 보는 것도 아주 잘하는 것이라고 하셨다. 그래서 일단은 10개를 목표로 해보고 시간이 주어진다면 더 해볼 생각이다. 

 

선생님이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단지분석에서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 하고 고민의 마음, 지침의 마음이 들테지만 호감을 갖고 이를 대하고 애정을 갖고 하는 것이라고 알려주셨다. 

단지분석이란 용어가 어렵고 실재의 형체는 없는 단어의 정의 이지만 그럼에도 사람을 대하듯 호감을 갖고 애정을 가져봐야 겠다는 부분은 새로운 시선의 측면이라고 느껴졌다. 감사히 그 시선을 따라가보겠다.

 

단지분석 장표를 주셨으니 내일부터 매일 3-4개씩 10개를 목표로 달려나가보자!

초보자가 무엇을 그리 생각하리?,,,ㅎㅎ 

열심히 해보겠다. 화이팅!!


댓글


용인 빅토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