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올 해의 목표는 1호기 달성하기.
부동산을 공부한지 6개월도 되지 않았지만, 벌써 호기심은 부동산에만 쏠려있다. 친구들과 일상 수다떠는 것들이 재미가 없고 힘든 하루하루에 대해 그저 불만만 토로하는 사람들이 이해가 되지 않았다.
함께 나아가고 싶어서 주변 친구들에게 투자에 대해 이야기하면 시장이 위험해서, 혹은 자신의 형편이 되지 않아서 못한다는 핑계만 늘어놓았다. 너무 소중한 내 친구들인데 갑자기 멀게 느껴져서 무엇이 문제일까 싶었다. 문제는 없었다. 그냥 서로 다른 인생의 국면에 있다는 것일 뿐.
나는 왜 투자를 하려고 하는 것일까 생각해보았다.
나는 지금 나의 직업을 좋아한다. 재미있다. 다만, 노동 강도가 강하다. 그래서 하루에 3시간만 취미처럼 일하고 싶었다.
인생은 혼자라고 생각했다. 결혼을 하든, 아이를 낳든, 평생 싱글로 살든, 조건에 상관없이 잘 살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러기 위해선 돈이 필요했다.
그래서 투자를 해야만 했다.
그래서 눈 딱 감고 10년만 버텨보자 결심했다.
나의 결심이 하루아침에 이뤄진 것은 아닐 것이다. 그리고 그 결심은 투자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더욱 강한 확신으로 이어졌다.
할 수밖에 없는 환경세팅
내가 잘 하고 있는건지 모르겠고,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눈앞이 막막한 순간마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응원을 받고 희망을 얻는다. 물론 실질적인 공부도 정말 많이 된다.
부동산은 사람 공부라는 생각이 든다. 세상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있지만 그 다양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선호하는 특징을 찾아내는 것도 참 재미있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산의 가치가 꾸준하게 상승할 수밖에 없는 것 아닐까라는 생각도 든다.
의지가 해이해지려는 시기에 에너지 넘치는 코크님의 강의가 큰 힘이 되어준다. 멀리 광주에서 오셨는데도 누구보다 긍정적이고 파워풀한 에너지를 주신 코크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