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월부멘토, 너나위, 권유디,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살면서 단지 임장을 처음해보고 맞이한 실준 3주차 강의 !
2주차와 마찬가지로 코크드림님이 알려주시는 단임에서 살펴야하는 내용, 도출해야하는 결과들은 무엇인지 살펴보면서 내가 했던 단임과 비교 및 복기를 반드시 해보아야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코크드림님의 시원 시원한 강의와 더불어서 덧붙여주시는 설명들 하나하나가 인상 싶었는데, 그중에서도 제가 가지고 있던 잘못된 습관들과 생각들을 바꿔주신 내용들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전고점 맹신하지 마라.
: 전고점만 보고 얘는 더 많이 올라갔으니까 좋은 물건이겠지? 생각하지 말자.
모든 것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그 단지의 물건과 가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것이다.
전고점은 이전 시장에서의 성적표로 참고는 할 수 있지만 전고점만 맹신하고 투자해서는 안된다.
시간이 흐를수록 건물의 가치는 떨어지고 땅의 가치만 남는다.
: 서울 수도권의 경우, 신축 아파트가 해당 시기에는 더 비쌀수 있겠지만 신축 버프가 빠지고 시간이 지나면 땅의 가치만 남기 때문에 처음부터 내가 투자하려는 물건의 입지 가치를 잘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물건의 가치를 제대로 알고만 있다면 같은 시기에도 더 오를 아파트를 찾아서 투자할 수 있고, 물건이 자기 가격을 찾아가는 시간을 잘 버틸 수 있다.
가격에 내 생각을 끼워맞추지마라
: 1번과 비슷한 맥락으로, 냅다 가격부터 찾아보고 ‘비싸네? 얘는 좋은 물건이구나’ 생각하는 사고 프로세스는 위험하고 잘못되었다.
스스로 물건의 입지(가치)를 파악해보고 가격을 붙여봐야한다.
[3주차 강의듣고 적용해야할 점]
댓글
똥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