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월부멘토, 너나위, 권유디,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티안입니다~
오랜만에 코크드림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역시나 여전히 말씀도 잘 하시고 이해가 쏙쏙 되게 설명해 주셔서 강의를 듣는 내내 집중하며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단지 임장
단지 임장을 다녀와서 들으니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 지나고 나서 그 단지를 정리하려면 기억이 안난다는 거였습니다.
아파트다 보니 생각보다 그 특징을 기억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거기서 거기…
그래서 실제로 조원들과 임장하면서 단지 우선순위를 매길 때 그 자리에서 바로바로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딱히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단지가 있어서 여기는 흠… 애매하네… 하면서 순위를 매기기 어려워서 그냥 넘어가려다가도
여기서 끝내야 해! 라며 자리에서 멈춰서 우선순위를 확정한 뒤 넘어갔습니다.
몇 단지 더 지나고 나서는 그 단지 어땠지? 하려니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역시 바로바로 하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직접 임장을 해야 그 단지에 대해 느낄 수 있다는 것에 공감했습니다.
지도에서만 보면 '이 생활권은 선호하지 않는 곳이야' 라고 생각했었는데
실제로 단지에 가보니 아이들이 굉장히 많이 1차로 놀랐고,
그렇게 보고 둘러보니 바로 앞에 학교가 있고, 주변 상권에 많진 않지만 학원들이 있었습니다.
좋지 않은 생활권이라고 생각했는데 좀 더 안쪽 도로로 들어가니 다른 분위기가 났으며,
생각보다 괜찮네?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현장에 가야 느낄 수 있는 것이 있기에 실제로 임장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지 분석
시세분석까지는 어찌어찌 하는데, 단지 분석에서 많이 포기하신다는 말! 정말정말 와닿았습니다.
지금까지 반마당으로 결론 짓지 못한 나의 임보들은 모두 시세 분석 또는 단지 분석에서 멈춰 있습니다.
결론까지 가지 못한 반 쪽짜리 임보…
또한 제대로 끝내지 못했으면 강의를 몇 번 듣든 1단계에 있는 것이라고 한 것도 공감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실준반에서는 완벽하지 않지만 그래도 완성하는 임보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단지 분석 부분도 강의에서 상세히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단지 분석할 때 모든 타입을 써야 하나… 하면서 이 많은 걸 한 장에 어떻게 쓰지 했는데,
딱 정리해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전고점에 따라 가치를 판단하지 말라는 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종종 가격을 보면 가치를 보려하지 않고 가격에 따라 그 가치를 정해버리려는 때가 있는데,
가치를 먼저 판단한 뒤에 가격을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가치에 맞는 가격이 형성될 수 있지만, 다른 여러 요인으로 인해 그렇지 못하다는 것을
예시를 통해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투자로 결과를 만드는 방법
강의 중 참 인상깊었던 말이 있었습니다. “남들과 다른 시간을 써야 달라질 수 있다.”
아기가 있다 보니 주말에 같이 놀러 가고 싶고, 아이가 ‘엄마 내일 나랑 같이 있어’라고 할 때면 같이 있어 주고 싶은데
‘엄마 회사 가야돼’라며 올 때 빵 사오는 것으로 대신할 때마다 씁쓸한 마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새벽에 나가는 건 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그리고 나보다 더 좋은 미래에 아이가 살 길 바라는 마음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코크드림님의 이 말이 굉장히 위로가 되고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남들과 다른 시간을 보내야 다른 삶을 살 수 있다!!
지금과는 다른 40대를 위해 화이팅!!
BM List
= 완료 주의로 결론까지 임보 완성
댓글
티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