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에 사연을보낸 12시간근무kkk입니다아들명의로 주담대출을 이자와 원금을못갚아 곧경매 될것같읍니다 벌써 물건이 공지가 되었는데 은행에 전화 했더니 밀린 이자와 원금이 4천600만원이더라구요 1년반을 투병생활 하느라 못갚은 저에 잘못이고 그로인해 아들까지 정신적 스트레스로 벌써 2년 동안 심한우울증을받아 머리카락 한가닥도 없이 다빠졌읍니다 정신차리고 일을 하곤 있지만 온통 걱정만 내머리엔 꽉. 차있읍니다 대출을 알아보니 제앞으로 대출이 나오던데 대출을받아 밀린대출이자를 내고 (7%) 월 174만원가까은 대출비를 내고 살아가야 하는지 아님 이집을 경매로 넘길고 제앞으로 생애최초 대출로 집을구매해야 될지
광주신현동에 있는집인데 너무경험도 없이 몇년전 집값폭등으로 갖은돈8천 만원같고 수없이 헤매다 구한집입니다 평생을 고생하다 구한집인데 마음은 더찹찹한데. 누구하나 제말에 제물음에 도움주는 사람이 주변에 없어 여쭈어봅니다 너무 부모자격없는 부모라 늘 아들에게 미안할뿐입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현재 소득이나 자산 등의 상황이 명확하지 않아 정확하게 이야기 드리는 어렵습니다. 다만, 대출을 받아 밀리 이자를 처리하고 다시 받은 대출에 대한 이자 비용이 감당가능한지, 경매를 통해 밀린 이자를 처리하고 내 수중에 생기게 되는 돈으로 주택을 다시 구해가능한지를 따져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간이 조금 걸리시더라도 월부내 재무코칭을 신청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급하신 마음도 알고, 현재 상황에서 비용을 지불해야하는게 부담스럽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어려운 상황에 대해서 올바른 방향을 정하는 것이 너무나 중요할 것 같기 때문입니다.
12시간근무kkk 님 안녕하세요 :) 투병과 가장의 무게를 견뎌 내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ㅠㅠ 많이 답답 하셨을 것 같아요~! 우선 밀린 이자부터 해결 하시고 이후에 돈을 모으는 방법으로 가셔야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계속해서 밀린 이자를 내기 위해 다른 걸 하기에는 너무 팍팍 할 것 같습니다 ㅠㅠ 저도 인턴님 말씀 처럼 코칭도 도움 될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을 알기 어렵기에 조금더 나은 선택이 있을 수 있으니 꼭 받아 보셨으면 합니다 ㅠㅠ 12시간근무kkk 님 응원 드립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