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68기 아파트4러 8로팔로미 잇초] 벽을 깨부수고 난 해낸다.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안녕하세요. 잇초입니다.

이번 실준반 마지막 4주차 강의는 자음과모음님의 강의로 마무리 되어갑니다.
항상 1주차 때 듣다가 4주차 부분 강의를 해주시다 보니 조금 다르게 들렸던 부분이 있던 것 같아요.

입지나 가치에 대해 잘 알아야 매수, 보유, 매도 세가지를 다 잘 할 수 있다는 것.

지금은 1호기, 매수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보니 잠깐 잊고 있었던 부분이었는데 가치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 할 수 있었던 부분이었습니다.
 

완벽한 투자는 없고 아는 선 안에서 항상 투자를 해야한다. 
투자를 하고 나서 깨닫고 그때서야 보이는 것들이 있다. 투자경험이 중요하다.
 

비교평가 방법 2가지 - 절대가 고정 vs 투자금 고정

투자금 고정하는 방식으로 했었는데 생각하던게 들킨 것처럼 그대로 이야기 하셔서 놀랐던 강의였습니다.
가격이 비싼게 더 좋은건가? 전고점이 높은게 더 좋은건가? 싶은 생각이 있었는데 
가치에 대한 명확성이 있어야 비교평가가 정확하게 이루어진다.

엑셀 시트에 아직 앞마당이 많지 않으니 앞마당별로 가격대 별로 만들어두는 것부터 적용해 보려 합니다.

마지막에 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장표를 넣어 주셨었는데요.
저에게 돈은 금전적인 이득을 따질 필요없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자유를 가져다준다. 라는 의미인 것 같아요.
월부에 들어와 힘들어도 이 시간을 기꺼이 감내하고 보내고 있는 이유가 

미래엔 하고싶은 시간에 하고싶은 일을 자유롭게 할 수 있기 바라며 시작했던 일이기에 

포기하지 않고 버티고 있는 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달 직장일도 힘들고 이게 해서 진짜 될 일인가 싶은 적이 많아서 현타도 많이 오는 시간이었는데
자모님 말씀처럼 벽을 만들고 있었던 것 같아서 그 벽을 깨부숴야겠습니다.
어쨌든 한 달 잘 버텨냈고, 힘든만큼 나중에 결과가 있으리라는 생각에 오늘도 하고 내일도 하고..

해낸다, 할 수 있다, 된다!! 아자아자!!!
 

기록] 최고심 짤, 고심이 짤 모음 (귀여운 짤) : 네이버 블로그

댓글


잇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