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후기를 작성하기에 앞서 장장 4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열강해주신 너바나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즐겨보는 월급쟁이부자들TV에서는 주로 너나위님, 코크드림님, 새벽보기님을 뵈었던 터라
너바나님은 결코 뵐 수 없는 전설의 존재처럼 느껴졌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저는 너바나님이 생각보다 젊으셔서 놀랐습니다. 큰 자산을 이루셨음에도 불구하고 겸손한 자세로, 강단있는 모습으로 강의를 해주시는 모습에 너바나님에 대한 신뢰감이 부쩍 커졌습니다.
각종 참고도서와 뉴스, 최신 통계자료를 통해 왜 자본소득이 있어야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생각이 바뀌어야 행동과 태도가 바뀌고,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 습관이 결국 인생을 바꾸고 운명을 바꾼다는 것 또한 매우 날카로운 눈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대학시절 교육과 관련된 수업에서 KAP(Knowledge – Attitude – Practices) 이론을 배웠던 것이 생각납니다. 그런데 그것을 저에게 적용할 수 있을줄은 몰랐네요. 자본주의에 대해 눈뜨지 않았더라면, 부실한 연금제도로 빈곤노인이 되기 십상인 우리나라의 현실을 인지하지 못했더라면 아직도 혼자서 근로주의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었겠지요. ‘집값은 왜 떨어져도 비싼거야?’ 라고 생각하면서 말예요.
현실을 인지하고, 생각을 바꿔서 부자의 마인드를 가지고 투자하고 일희일비 하지 않고 버티다 보면 인생이 바뀐다.
강의 초반 1/3을 요약하면 앞의 문장처럼 될 거 같습니다. 눈 앞에 산 증인이 확신을 가지고 저렇게 말씀해주시니 저는 너무나도 안심이 되었습니다.
‘해법없이 문제만 제시하기 싫다.’
라고 너바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노후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것인지 총 6단계에 걸쳐 상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노후자금 계산부터 우리는 언제까지 돈을 벌 수 있는지, 부자들은 어떻게 큰 부를 얻었으며 내 주변의 부자에게서 내가 얻어내야 할 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최종적인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제 우리가 해야할 미시 전략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이는 과제와도 연결되어서 나 스스로에게 질문을 많이 던져야 하는 시간이 덩달아 생겨버렸는데요,
부자가 되려면, 우선 나 자신부터 알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 자신에게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고, 그것을 이미지화하는 것도 간단치 않은데, 너바나님은 이것들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이뤄나갈것인지까지 다 알려주셨습니다.
이것은 어찌보면 나 자신의 싸움이고 세상이 나를 지배하는 것이 아닌, 내가 세상을 지배하는 시발점이나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Next Paradigm, 제 닉네임처럼 大지각변동인 것입니다!)
시작부터 너무나도 두근거렸던 열반기초반이었습니다.
제로가 되지 않도록, 꼭 성공한 월급쟁이 투자자가 될 수 있도록
지겹도록 우리 47조 동료들과 너바나님 옆에 붙어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