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8기 56조 티라미수] 지름길따윈 없다. 부자의 사고를 벤치마킹하자

23.12.10


1. 지름길따윈 없다. 목표를 분명히 하기.

부동산 투자를 하겠다고 한지 시간이 꽤나 흘렀습니다.

그리고는 하락장이 오고 내가 저지른 일이 후회 공포 그리고 물음표로 다가왔습니다.

굉장히 많이 돌아돌아 왔습니다.

극단적이었으며 인생에는 지름길따위는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월부에 와서도 까불고 열반스쿨 중급반부터 수강한 저 자신이 부끄러웠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를 들으며 깊이 깨달았습니다. 저는 기초가 아니라 기본이 없었습니다.

목표가 뾰족하지 못했습니다.

월부에서 수강을 시작한 난 뒤에도 그냥 이 환경에만 머무르면 성장하리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굉장히 어리석었습니다. 지름길따윈 없다는 것을..

잠시 지름길 같이 보이더라도 결국엔 지름길이 아닌 트릭이었다는 것을 몸소 깨닫고

하나씩 내 힘으로 한 걸음씩 내딛어보고자 합니다.

현재를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가족들을 위해. 나를 믿고 지지하는 가족들을 위해 포기하지 않으며

선배들의 태도를 배우며 행동하겠습니다.

#목표 #지름길없음


2. Not A But B

내가 생각하는 두려움, 걱정거리는 다 가쉽이고 틀린 것들이다.

다른 곳에서 부동산강의를 들었다는 이유로 월부에서 열반 중급반부터 수강했습니다.

그러고 나름의 잘난척을 많이했던 나의 과거를 반성합니다.

강의를 듣고 느낀 것은 내가 되고 싶은 투자자는 태도부터 달랐어야한다는 것입니다.

환경에 머물러 내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한 선배님, 멘토님들이 실행한 것들을 하나씩 해나가겠습니다.

지금이라도 열반기초반을 통해 정신교육을 받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돈버는 게임을 한다 생각하고 공부하듯이 파고 들겠습니다.

#정신교육


3. 축적의 시간을 가지기

월부 강의를 열반 중급부터 시작을 했지만,

월부의 다른 강의에서도 나름의 태도와 행동에 대한 얘기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그중 너나위님께서 투자를 시작하기에 앞서 걸림돌 같은 것들을 먼저 치우고 시작을 해야한다는 말이

와닿았습니다.

지난 11월부터 투자에 매진하기 위해 조금이라도 발에 걸리는 것들을 처리하려고 힘쓰고 있습니다.(진행중..)

그 시간속에서 조급하기도 했다가 한발짝 물러나기도 했다가 혼자 난리부르스를 하며 시간이 흘렀습니다.

현재의 상황을 내세워 핑계대지 않겠습니다....

너바나님 말씀을 들으니 언젠간 제가 목표하는 자산이 쌓일것이라는 것이라는 믿음이 더욱 굳건해집니다.

조급함따윈 진정한투자자와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알았고 천천히 하나씩 해나간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자합니다.

강의에서도 말씀하시는 것처럼 부자의 사고를 하며 축척의 시간을 긴 호흡으로 가져가는 진정한 투자자가 되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진정한투자자 #부자의사고


기초강의를 꼭 들어야해? 했던 저를 너무나도 부끄럽게 만들었던 강의였습니다.

비전보드를 통하여 목표를 가시화하고 계속 점검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삶을 살겠습니다.

너바나님을 실제로 만나는 그날까지,,,,,, 화이팅!!!!


BM. 강의내용 필사, 메모하기

경험담 필사

비전보드 눈에 띄는 곳에 두기 - 바탕화면


댓글


크루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