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점이 있는 단지를 대하는 자세- 투자금이 적게 든다면 수익률 관점에서 생각하기
(임대동, 사찰옆, 언덕위, 나홀로등) 많은 단지들을 보다보면 좋은단지만 기억에 많이 남는 거 같다. 이미 순위는 정해지고 가격앞에서 좌절하지…약점이 있지만 사람들이 좋아할만 한 요소를 찾아보자 장단점을 구분하고 그 단지의 가치를 가격과 연결해 보는 연습이 필요하다.
갈아타기의 자세- ‘단 1개라도 손해보지 말아야겠다’라는 생각 버리기
갈아타는 행위에 집중! 모든 선택은 Best를 생각하기 보다 Worst를 피하는 방향으로 한다.
내것을 먼저 매도한 후 갈아탈 단지를 매수하며 내가 원하는 단지로 갈아타지는 못 할지라도 포트폴리오를 개선하는 방향이면 충분하다. 지금같은 하락,보합장일때는 거주비용을 줄이는 방향으로 종잣돈을 확보하는 선택이 나을 수도 …왔다갔다 하지만 미리 정할 필요는 없잖아 스케치를 한 후 색은 그때 그때 나에게 맞게 정하자
첫투자를 대하는 자세- 현금흐름을 만들 것이냐, 가치투자를 할 것이냐를 정하여 나에게 맞는 투자의 방향대로 깊이있게 파보자 꼬불꼬불 여러갈래로 가다가는 내길이 없어질 수도 있고 늦게 도착할 수도 있다 목적지의 깃발을 향해 깊고 굵게 한샆한샆 퍼나가길 결심해 본다. 현금흐름을 위한 투자를 할지 가치투자를 할지 정하였다면 앞마당을 만들고 생활권 우선순위를 정한다. 투자금별 아파트를 선별 후 비교평가를 통해 더 좋은 아파트를 확인해 나간다. 첫투자의 ‘확신’을 갖기보다는 투자기준에 맞는 단지를 찾은 후 조금의 ‘용기’를 낸다.
2. 임장보고서 한땀한땀 시작해보자 -어떻게 해야 할지 계속 찾아보고 적용해 보자!
시간을 확보하자-하루2시간이라도 꼭!
내 앞마당의 단지들을 숙성시키자!
댓글
클라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