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저에게 와닿았던 포인트는 2가지였습니다. 1) 약점있는 단지란 무엇인가 2) 갈아타기의 방법 이었습니다.
항상 이 2가지에 대해서 정확한 이해를 하지 못하고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번 권유디님의 오프닝 강의를 통해 그래도 어느정도는 이해가 된 것 같습니다.
약점있는 단지란 무엇인가
적은 투자금을 가지고 있고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돈을 아파트 1채를 매수하기 위해서 열심히 임장을 다니며 1호기를 물색하고 있습니다. 가장 가치가 좋고 가장 많이 오르고 수익률이 좋은 단지를 찾아야 하지만 임장을 다니면서 느낀 건 뭐든 하나정도는 좋지 못한 점을 발견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적은 투자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측면에서 좋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것이 약점있는 단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치명적인 약점이 아니라면 이 약점이 있기 때문에 현재 상승장에서 아직 오르지 않고 싸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약점은 곧 기회라는 권유디님의 말이 와닿았습니다.
갈아타기의 방법
항상 의문을 품었던 점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아파트를 비싸게 매도하고 갈아타기할 아파트를 싸게 사야되는데 이게 시기적으로 딱 맞게 떨어지는게 가능한가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오프닝 강의를 통해 그것은 시기적으로 불가하며 기존의 아파트를 비싸게 팔면 좋겠지만 포트폴리오를 개선해나간다는 것이 와닿았습니다. 매수시점보다 매도시점에 많은 수익을 가지고 왔고 더 좋은 아파트를 매수할 수 있다면 반드시 매도를 먼저 진행하고 싸게 나온 더 좋은 입지의 아파트를 매수하여 포트폴리오를 개선해야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투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