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 2022년? 아파트 잘못사서 꼬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월부 영상을 보고 사연을 올리라는 사연자의 말한마디에 용기내서 올립니다.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의 아파트를 청약 받아 청약금의 2배정도의 금액으로 잘 팔았습니다.


여기까지는 좋았는데. 그러면서 제가 아파트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그래서 서울을 사고 싶었고. 남편은 송파구 아파트를 사고 싶어해서 2022년? 꼭지에... 등기만 송파구인 풍납동에 아파트 24평을 전세끼고 샀습니다. 그때만 해도 이율이 낮아서 2억 정도 대출을 받을 각오를 하고 있었어요.


또 남편 월급으로 2억 대출 이자와 아이들 교육까지 감당할수 있을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이율이 높아질줄 생각도 못했고. 남편의 직업에도 변수가 생길 줄을 몰랐습니다.


코로나를 장기간 겪으면서 미백신자라는 이유 만으로 스카웃받아 간 회사에서 실직을 당했습니다.


또. 22년에 산 아파트는 당연히 금액이 내려갔고 전세금도 1억 2천만원 토해 내야 하는 상황이 됐습니다.


지금 저희가 동대문구쪽에서 전세를 살고 있는데 아이들 학교 문제로 이사를 가든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22년도에 비해 집값이 내려 갔으므로 저희도 하나 사야 덜 억울할것 같지만 이제는 이자 감당도 자신없고 아이들 교육비도 들어갈 생각을 하니 빌라전세로 가야 하나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부동산 지도보기가 취미인지라 어느정도 알고는 있지만..

그냥 제 수준에서 아는 것이고. 또 한편으로는 부동산을 저질렀다가 잘못 될까봐 걱정이 되어 부동산에 관심 갖는것을 그만둬야지 하고 있습니다.


주변분들에게 좋은 청약정보를 줘서 다산, 위례, 감일등 잘 된 케이스들이 있는데 정작 저는 잘 팔았지만 다음 스텝을 어떻게 할지 헤매고 있습니다.


월부 강의를 들어볼까? 생각을 했지만.


다산을 매도 후 찾아간 부동산 상담에서 잘못된 방향을 제시 받은것 같아 또 헛된 일이겠거니 해서 못하는 부분도 있고 어느 강의를 들어야 저에게 콕 집어줄수 있을까? 싶어.. 망설이고 있습니다. 또 삶이 바쁘기도 하구요.


이번 강의에서 그래도 사연을 올려보세요. 하나하나 다 읽는다는 말씀에 용기내서 적어보는데 결국 상담비 안내정도나 강의안내만 받을수도 있다고 한편으로는 생각도 들어요.


아이들은 커가는데 부모는 점점 나약해져서 의기소침해지고 우울해지는 요즘입니다.


그래도 따뜻한 사연들 영상들 감사드려요! 애청자로서요~


댓글


user-avatar
후후아빠user-level-chip
23. 12. 11. 10:27

안녕하세요. podo님 큰 용기를 내서 진행하신 투자가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아서 많이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결과론적인 측면이 있지만, 상승장의 끝무렵이었고 그것을 예측할수 있었던 사람은 거의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투자를 계속 해나간다면 꼭 겪게 될 상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니 너무 상심하지 마시고 지금 상황을 해결하는데 집중하시면 좋겠습니다. 상황이 많이 복잡하기에, 새로운 것을 진행하기보다는 당장의 상황을 잘 만드는 것이 우선일 것 같습니다. 글을 통해서는 현재 현금흐름 상황이나 자산 상황을 파악할수 없기에 제대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제가 podo님의 상황이라면 어떻게 할지를 고민해보았습니다. 먼저, 현재 소득과 대출 상황을 고려해서 송파구 집이 감당가능한지 여부를 우선 판단할 것 같습니다. 1.2억의 역전세 금액을 돌려주고, 대출을 유지할수 있는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그것을 기준으로 가족분들과 거주할만한 곳을 고려해보고 두가지를 모두 만족할수 있겠는지, 아니면 송파구 집을 감당할수 없는 것인지를 따져보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판단이 어려우시다면 월부에서 운영하는 코칭을 활용해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해 계속 관심을 갖고 해나가고 싶으시다면 어떤 강의든 우선 수강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막연하게 생각하시기보다 나에게 맞는 투자가 무엇인지를 강의를 통해 배우고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월부에서는 전세레버리지 아파트 투자를 하고 있고, 해당 분야에 대해서도 강의를 수강해보시고 나에게 맞는 방법인지 고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강의를 수강하신다면 너바나님의 열반기초반이나 너나위님의 내집마련반을 수강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user-avatar
제너스user-level-chip
23. 12. 11. 11:46

안녕하세요, podo님 :) 심적으로 많이 힘드신 상황이셨을 것 같아요. 앞서 말씀주신 것처럼 우선 지금의 상황을 어떻게 대처해나갈 것인지에 집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송파구 집의 역전세 금액을 돌려줄 수 있는지, 그 전에 현재 세입자와의 협의를 통해 좀더 역전세 금액을 줄일 수는 없는지(떨어진 전세시세 대비 높은 금액으로 재계약하되, 나머지 차액분에 대한 이자 일시불 선지급 등)부터 확인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 송파구 집 감당가능여부와 더불어 앞으로 podo님과 가족분들의 거주 관련 부분을 어떻게 할 것인지 함께 고려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막연함보다는 명확하게 현실을 바라보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또한 비슷한 경험이 있기에 podo님께서 힘드시겠지만 정확히 앞으로 거주하고 싶은 지역의 전월세 시세, 현재 소득 대비 송파구 집 역전세 감당가능 여부 등을 하나하나 직접 알아보시고 종이나 엑셀에 적어보시면서 현재 상황을 차근차근 해결해나가시기를 진심으로 응원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상황이 해결된 뒤에는 꼭 podo님의 과거 투자를 복기해보시면서 앞으로 투자를 한다면 어떤 점을 주의해야할지를 생각해보시고, 후회가 후회에서 끝나지 않고 podo님의 빛나는 앞날의 탄탄한 기반으로 만들어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월부의 강의에서는 특정 단지를 찍어주지 않습니다. 어떻게하면 지역을 제대로 바라보고, 나의 종잣돈에 맞는 잃지 않는 투자를 해 나갈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설명해주시니 현재 상황이 해결되고 과거 투자를 복기해보신 뒤에 한번 수강해보시면서 앞으로의 투자 방향성을 스스로 찾아나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모쪼록 지금의 상황들 잘 해결되시길 진심으로 응원드리겠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단단하게 하나하나 차근차근 상황을 면밀히 살펴보시며 이성적으로 판단 내리셨으면 좋겠습니다. podo님, 응원합니다.

user-avatar
리나위user-level-chip
23. 12. 11. 19:46

실질적인 도움은 밑에 두분께서 너무 잘 남겨주셔서 저는 지금 당면한 상황이 어느정도 정리가 된 후에 '내집마련 기초반, 중급반'강의를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부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