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6천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너무 답답한 마음에 글을 적습니다.


역전세를 맞아서

1억2천을 내줘야하고


저희는 아이들 학교문제로 현거주지에서 전세로 살고있습니다.

지금 사는 전세는 4억8천인데

여기에서 1억2천을 내주면 저희는 3억 6천으로 전세를 구하든 재개발 예상 후보지 물건을 살수있음 사고.

아니면 여기가 대학가특성상 단독주택 월세 나오는 소형주택을 사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전세로 있자니 돈을 까먹는것같고

대출을 2억이상 나올지도 타진해봐야하지만


자신이 없습니다.


고수님들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형편대로 전세 보증금 낮은 집으로 가야할까요?


아이들교육비로 월 2백은 들게 생겨서 대출도 받을 엄두도 안나긴 합니다.


부동산전문가와 상담해서 집을 잘못 산경험이 있어요.

그렇지만 월부는 많은분들의 커뮤니티가 있는것같아 답답함에 다시 글을 올려봅니다.



댓글


user-avatar
호재라이언user-level-chip
23. 12. 28. 23:07

안녕하세요. podo님! 현재 상황이 많이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지금 무언가 투자를 결정하는 것보다는 충분히 알아보면서 결정하면 어떨까요? 전문가 상담으로 집을 잘못 산 경험도 있다고 하셔서..누군가에게 의지하는 투자보다는 충분히 알아보고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투자를 할 수 있는 준비를 해가면 어떨까 싶습니다. 필요하다면 월부에 정규강의를 듣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 교육비를 말씀해주셔서 이사를 가실 수 있는 상황이신지도 궁금합니다. 소득과 대출 상환금액을 고려하셔서 역전세 만큼 이자를 내면서 거주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뾰족한 답을 드리지 못해 아쉽네요. 좋은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user-avatar
케익교환권user-level-chip
23. 12. 29. 16:04

아하..... 3.6억으로 다른 투자도 할 수 있고 전세도 살 수 있는 상황이시네요.. 하지만 전세로 돈을 묶어두기에는 아쉬움이 있으시구요... 하지만 써주신대로 자신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인 것 같습니다. 내가 어느정도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해도 늘 갈등하는게 사람의 마음인데... 자신이 없는데 무언가를 결정한다는 것은 조금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생각에는 일단 거주문제를 해결하시고 천천히 강의를 들으시거나 공부를 해보시는게 어떨까... 조심스레 말씀드려봅니다~ 화이팅이에요!

user-avatar
승숭user-level-chip
24. 01. 02. 22:52

아..고민이 많으실것같습니다. 부동산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집을 잘못 산 경험이 있으시다고하니.. 어떤 결정하셔야할지 고민이 많으실것같아요. 내집마련, 투자 방향성을 잡으시고 앞으로 나아가시는게 안정적이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현재 거주 문제를 안정적으로 하신 뒤 투자 공부 또는 내집마련 공부 통해 방향성 잡으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