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8팔한 노년을 위해 지금 8리 강의 듣는 조] 상상
월부의 유투브를 봐 온지 꼬박 3년. 그간 부동산 가격은 천정부지로 올랐다가 작년부터 경제위기와 금리인상으로 분위기가 슬금슬금 바뀌더니 이젠 본격적인 하락인지 아님 이제 시작인지 모를 현재의 하강 시국을 맞이하였다.
월부를 만났던 시점에(2020년) 빨리 액션을 취했더라면 좋았을 텐데..
아니면 그 3년 간 가만히만 있었어도 좀 나았을 텐데..
사실 난 오를 때로 오른 고분양 아파트를 22년 초에 받았다..21년 벼락가지가 된 것만 같아 너무 속상했던 내 마음은 난생 처음 내 집 장만(아파트 분양)으로 더 큰 좌절과 시련을 맛 보게 되었다..
24년 12월 입주를 앞두고 월부에서 심심치 않게 들었던 거주와 투자를 분리하라는 말이 생각나서 분양 받은 아파트를 들어가지 않고 다른 길을 선택해야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이번 열기 수업을 끊게 되었다.
첫 번째 1강을 듣고 나서...
왜 이 강의를 월부를 안지 3년 만에 들었을까......
회사에서는 주 40시간 계약한 나를 어떻게든 잘 이용하려고 매년 내 계획과 목표와 성과를 확인하고 평가하는데, 정작 나는 내 인생에 대해서 제대로 된 계획과 목표와 성과를 확인한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이전에는 단순히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다는 허무맹랑한 말을 던졌지만, 열기 첫 주 수업을 수강하며 나의 비전보드를 작성하며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현재의 내 상태는 어떠한지 앞으로 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매우 명확한 방향과 계획이 수립되었다.
이게 불과 수업을 들은 첫 주에 만들어진 것이라니.....!
앞으로 3주간 이어질 수업이 매우 설레이고 가슴이 두근거린다.
무지와 조급함으로 좋지 않은 선택을 한 과거를 한탄하기보다 왜 실패했는지 냉정하게 평가 분석하여 미래에 밑거름이 되도록 해야겠다.
이제라도 만나게 되어 반가워요 열기수업^^
댓글
리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