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반 강의를 듣고자 했던 첫번째 목표는 막연하게 이정도는 모아야지.. 했던것에서 나아가 체계적으로 나의 지출과 자산관리를 하기 위함이었다.

 

1강에서 통장쪼개기를 어떤 항목으로 나누고 평균적인 비율은 어떻게 가져가야하는지를 배웠고, 당장 그대로 따라하기는 어려움이 있지만 참고해서 내 방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연말정산은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더 똑똑하게 절세할 수 있는지, 내가 세세하게 챙기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도 새롭게 배웠다.

 

그리고 나에게 가장 문제었던 보험… 보장성 보험은 적금이라고 생각하며 납부했었는데.. 그걸 포함해서 보험에 들어가는 비용이 지출액의 상당한 퍼센티지를 차지하고있었다. 대대적인 보험점검을 통해 지출 퍼센티지를 낮춰야겠다는 생각이 절실히 들었다.

 

1강을 들으면서 지금까지는 크게 관심도 없던 투자에 대해 관심이 생겼다. 2강에서는 투자에 대해서 배운다고 하는데 여기부터는 정말 내가 무지한 내용이라 좀더 집중해서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나도 배운대로 하면 재테크를 제대로 할수 있을까 하는 기대도 해본다..!

 

어렵지만 하나하나 차근히 해나가면 한달.. 두달.. 그 이후에 나는 달라져 있을 것이다!!

 

이때까지의 나에게 반성하고 좋은 가르침에 감사하고 바뀔 미래의 나에 기대해본다♡


댓글


호반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