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부족한 완료를 미뤄 두고 다시 달립니다.

 

 지난 실준반 과제를 마무리하지 못하고 서투기를 시작하게 되어 마음이 씁쓸합니다.

일단 서투기를 열심히 따라가보며 짜투리 시간에 실준반 과제도 마무리 하기로 마음먹고 강의수강을 시작했습니다.

 

 월부 강의가 ‘스텝 바이 스텝’ 이라는 사실을 절실히 느끼게 해주는 서투기 1강 이었습니다.

이제는 익숙해진 권유디님의 열정 넘치는 강의!

실준반때 이해안되고 궁금했던 내용들이 다뤄지다 보니 다소 어려워 다시듣기를 반복하며 수강을 하는 동안 새로운 개념들을 설명들으며 ‘아~ 그래서 그렇구나!’ 하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서울 1급지의 커뮤니티를 통한 브랜드와 서울은 강남 뿐만 아니라 한강도 이미 브랜드라는 내용은 서울을 알지못하는 제게 너무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부동산 투자가 내 생각 위주가 아닌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들로 가치가 매겨지니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들에 대한 공부를 계속 열심히 해야 할 듯 싶습니다.

투자를 점으로만 생각하고 있던 제게 ‘점이 아니라 선으로 이루어진 과정이다.’ 라는 설명을 해주시며 투자는 보유이며 비교평가를 통해 가치를 판단하고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 한 후 가격 하락시에도 편안한 감정을 유지하며 판단한 가치를 믿고 보유하는 선으로 이루어진 과정이라는 가르침을 깊이 새기겠습니다.

 

 열기반 수업 후 전고점 대비 20% 하락한 물건들만 보며 시야를 좁혔던 것 같습니다.

현재 전고점 대비 하락률이 낮더라도 내 투자금 내에 들어오면 가치 판단을 기준으로 가장 좋은 물건을 고르는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한다는 내용에 이제는 좀 더 시야을 넓혀 단지별로 분석을 하는 연습을 해야 겠습니다.

앞으로 전세가 상승이 계속된다면 가치가 높은 물건들이 전세가율이 높아 질 수 있고 또 이러한 물건들은 전세가율이 높은 시기가 매우 짧다고 하니 강사님 말씀대로 막 하지 않도록 열심히 공부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더욱 더 열심히 시장을 들여다봐야 할 것 같습니다. 교통사고 같은 1호기 투자를 기대해 봅니다.

 

 서울을 전해 몰라 서울의 25개구와 1급지부터 5급지, 그리고 경기도 2,4,5급지의 개념도 매우 신기했습니다.

이렇게 급지가 나뉘어 있고 그렇게 나뉘는 기준과 현재 부동산 가격을 대비해 생각하면 이렇게 급지를 나누어 가치 판단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물론 지금은 급지들이 헷갈리고 매우 어렵게 느껴지지만 계속 임장하고 임보하면서 앞마당은 늘려가면 외우지 않아도 이해가 되는 때가 올 거라고 믿습니다. 왕초보에겐 수능 족보 같은 급지의 개념 이었습니다.

최고로 좋은 것에 1호기를 하고 싶은 마음에 자꾸만 답답함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Best가 아닌 Worst를 피하기 위해 현재 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행동으로 강의와 임장, 임보, 독서와 목실감, 그리고 가장 중요한 조모임을 통한 동료와의 협력을 꾸준히 해 나가며  내 투자금 대비 가장 가치있는 1호기 투자를 향해 노를 저어 보겠습니다. 

 

 현재의 ‘조원은 인연이며 미래의 소울메이트’ 라는 말씀대로 소중한 인연을 만나게 해 준 월부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월부를 통해 그리고 조모임을 통해 만난 동료들은 항상 서로를 배려하고 아낌없이 나눠주고 위로와 격려를 퍼 부어 주시니 답답한 현실에서의 든든한 활력이 됩니다.

삐걱삐걱 엉터리 망터리로라도 서로 의지하고 한 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우리 모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을 누리며 살고있을 미래에 크게 함박웃음 지으며 ‘그땐 그랬지.’ 하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이렇게 훌륭한 과정을 만들고 운영해 주시는 월부에 항상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노토리user-level-chip
25. 05. 09. 18:33

와 둘님~ 강의 듣고 후기까지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정말 진심이 전해지는 강의 후기 잘 읽었습니다! 저희 그땐 그랬지.. 하는 순간까지 함께 투자자로 살아남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