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반_7기 네소] 조모임 후기_ 혼자가 아닌란 걸 깨닫는 순간!

조모임 후기 : 혼자가 아니니까 가능한 일이였다!

 

 

사실 이번주에 심한 감기에 걸려서 컨디션도 그렇고.. 취소할까 했다! 9시 줌회의였는데 남편도 그냥 쉬라며 날 말렸지만 

가장 하고 싶었던 이유는 내가 혼자 강의를 보면서 느꼈던 점, 그리고 팀원들도 느꼈던 점을 생생하게 듣고 싶어서였다. 역시나 그 직감을 틀리지 않았다.

 

사실은 그냥 난 원래 MBTI…(ISFP 환영합니다…) 최고봉 귀차니즘이라서 강제적인 시스템을 늘 지르고 보는 성격(?) 근데 또 책임감은 엄청 강해서 해내는 편이라 난 이런 강제 시스템에 대해 긍정적이다. 그리고 남들이 시킨거 아니고 내 돈 더 주고 ㅎㅎ 조모임 시스템을 강행했으니! 내가 아픈 한이 있더래도 강행해야지!!! 라며 참석했다.

 

 

 

사실은 조금 창피하기도 했다 내가 워낙 지식도 없을 뿐더러 조원분들 중에는 이미 너무나 지식을 가지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셨고 내가 말하는 타이밍이 왔을 때 기승전결로 완벽하게 말해야만 할 것 같은(?) 면접적인 분위기도 ㅠㅠ 있어서 말의 끝맺음을 헤매이기도 했다 ㅎㅎ 너무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도 조원분들이 너무나 진심으로 내 고민을 들어주는 느낌이여서 너무 좋았다!

 

 

이래서 동기애가 생기나싶기도 했다. 같은 연령대가 아니여도 같은 환경이 아니여도 저마다 목표는 하나니까 너무나 진심으로 들어주는 그 마음을 서로가 충만했다. 나는 월부를 유튜브로만 봤지만 (가끔 뼈맞아서 외면;;) 강의를 본격적으로 들은건 재테기가 처음이다. 근데 이미 많은 수강을 한 분이 팀에 있길래.. 신기했다. 왜인가 싶었는데… 1강 듣고 이해했다. 이건 진짜…. 강의를 딱 한번만 들어보면 아십니다 ㅎㅎㅎ

 

 

 

그리고 바로 너나위님 책 빌렸다. (너나위님 죄송하지만 사실 교육비 체크카드로 안넣고 도서관으로 일단 빌렸습니다..  최신판 나오시면 바로 제 교.육.비. 카드로 사서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가 이 강의를 듣고 그냥 7조 수강생일지언정 나는 나의 경제분야로 스승을 너무나 진심으로 원했던게 점점 분명해지는 한주였다.

 

 

 

 

그리고 너무나 감사한 한가지는 재테크 1강 우수 후기로 뽑혔다.?? (이게 왜..)

사실 뽑히고 나서 축하해주는 카톡이 와서 기쁨반 걱정반… 아… 나 뭐라썼지 ㅋㅋㅋㅋ 블로그에 그냥 일기처럼 적어내린 느낌이라… 아 불안하다 나… 이상한 소리 했나 싶어서 퇴근하면서 부랴부랴 다시 읽어봤다… 어쩌겠나 ㅎ… 이게 베스트라니!!!??? (이불킥^^^) 

 

사실 월부가 처음이라… 되게 블로그 느낌으로 커뮤니티 레벨(?)도 높고 글도 잘 정리하고 사진도 활용하는 분들이 많아서.. 정말 일기처럼 쓴 게 후기로 … 될 줄이야!!?

 

나같은 사람도 후기로 당첨된 걸 보고 깔끔하게 정리된거 보다 진짜 진심으로 와닿는.. 정리되지 않는 글들을 진심으로 모두 다 읽고 계시는구나 싶었다 !

 

나의 진심이 와닿아서 (진심만 100%…) 오프라인 강의로 초대를 받았다고 생각하니 너무나 더 진심이게 됐다…ㅎㅎ

 

사실 하필은… 다음주 오프라인 강의 일정이… 화요일이라 쬐끔 빡세지만(회사 스케줄이 ㅠㅠ) 내 인생을 좌우할 하루가 될 것 같아서 어떻게든 연차를 내서 가려고 한다….!

 

내가 올해 잘 한일은 진짜 단순히 강의 신청이라는게 ... 믿기지 않고 너무 신기하고 대견한 일!! 우리 모두 화이또!!


댓글


네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