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열중독모 - 두 아들에게 물려주고 싶은 책[부자의 언어]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부자의 언어 (존소포릭)

저자 및 출판사 : 월북

읽은 날짜 : 2025.05월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목적있는 삶

# 내면의 지혜

# 성공습관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부자는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행동을 하며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사실 평범하게 살아온 사람들은 모른다. 

부자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전체적인 삶을 바라보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 

 

 

-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것들은 인생에 있어서 단편적인 것들이라면 책에 나온 내용은 인생 전체를 보는 느낌이다. 

살면서 찾아오는 난제들을 어떻게 대하고 그것들을 해결하는 방법을 찾고 그 후에 어떤 것들을 교훈으로 얻어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다.  경제적 자유는 내가 지금 원하는 것과 진짜 원하는 것을 구분하고 그것을 왜 원하는지를 분명히 알고 그것을 생각하는 데 많은 시간을 써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P.52  우리는 특별한 삶을 사는 대가를 치르든가 평범한 삶을 살면서 후회를 하지

         특별한 삶은 시간을 희생시키고 평범한 삶은 꿈을 희생시킨다. 

 

P.250  작은 문제들로만 이루어진 삶에서는 작은 소득을 얻을 뿐이다. 인생이란 즐거운 선택들의 연속이 아니다. 

           힘과 결단력, 그리고 근면함을 요구하는 문제 해결의 연속이다. 

           난제는 언제 어디서나 생겨난다. 부는 큰 난제를 제대로 해결하는 사람들에게로 향한다. 

 

P.329  습관은 힘들이지 않고 성취해낼수 있다는 말이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지를 발휘하지 않고도 저절로 행해지게 된다는 말이다. 습관은 우리를 나아가게 하고, 결국 우리를 지배하지 

 

P. 334  많은 사람이 부를 원하지만 그들의 욕망은 다른 많은 욕구와 경쟁하지. 부자들은 목표를 좁히고, 시간과 노력을 그 방향으로만 쏟는 단다. 그들은 생각 없이 뭔가를 추구하진 않아.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생활 방식을 바라기 때문이지. 

 

P. 336. 내일의 부자들은 오늘 축적한 사람들이다. 그들은 지출을 싫어하고, 집중하고 절제하며 꾸준하게 돈을 버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부에 대해 생각하고 부가 삶에 어떤 의미가 있을지를 생각한다. 그리고 오늘의 사치를 포기한다. 

 부는 자신이 원하는 것과 그것을 왜 원하는지를 분명히 알고 그것을 생각하는 데 많은 시간을 쓰는 사람을 찾아가기 마련이다. 

 

 


댓글


달고나커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