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중 1단 내집 등기7고 24할조 비타민코드] 1주차 조모임 후기

1. 너나위님 1강에서 인상깊었던 내용


- 입체적인 현실 파악을 해라. 다양한 면을 보아야한다. 내 생각에 매몰되지 않고 내 입장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그 집에 들어가서 살 사람도 중요하기 때문에 그런 면을 보아야겠다. 노원구에서는 그동안의 앞마당을 만들었던 시각과 다른 시선으로 앞마당을 만들어보고 싶다.
- 내집마련 시선에서 보고 있는데,  주거래 은행이 아무의미 없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 은행 금리를 어디서 확인해야 하는지, 어떤 순서로 대출을 봐야 하는지  이런 부분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정책 대출도 안될 줄 알았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 내집마련과 투자 중에 선택하는 게 참 어려웠는데 결국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걸 하라는 말씀이 인상적이었다.

 

2 실거주/ 거주-보유분리/ 갈아타기 중 나의 선택


- 보유분리가 가능하다는 관점도 있다는 걸 알고 내마중을 선택했다. 강의를 들으면서 보유분리가 고민되긴 하지만 내 종잣돈으로는 내집마련이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임장지로 노원을 선택했던 것도 그런 이유였다.  다만 거주할 곳을 보면서 투자로서 가치 있는 곳도 중요할 것 같단 생각이 든다
- 내마기 기초를 들으면서 내마중도 들어야겠다 생각이 들었다. 내집마련 기준으로 봤을 때와 투자로 봤을 때가 기준이 너무 달라서 두 개의 관점을 다 보고 혹은 이해하고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이 들었다. 
- 지금은 투자로서 보지만 노원에서 내집마련을 하고 싶단 생각도 한다. 이번에 앞마당을 잘 만들어서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왔을 때 거주할 집을 미리 사둘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3. 희망지역 외 관심있게 보는 지역


- 예산 확인 후 노원이라서 노원을 선택했는데, 노원을 보다보니 중랑구까지 보게되었다. 다음 앞마당은 중랑구로 가려고 한다. 소액투자처에서는 서울 외곽을 보고, 나중에는 분당, 수지 군포도 가보고 싶다.
- 현재는 노원구로만 포커싱이 되어있다. 예산을 확정지으면  지역이 더 늘어날 수 있을 것도 같다. 
- 소액으로 할 수 있는 지역들을 더 보고 싶다. 중랑구도 가보고 싶다.

 

4. 임장할 지역에서 관심있는 곳


- 아는 곳만 아는 느낌이다. 은행사거리만 참 많이 가봤다. 노원을 잘 안다고 생각했지만 내가 모르는 곳이 참 많구나를 새삼 느꼈다.
- 중계역, 학원가. 하계역까지 생각하고 있다. 
- 오래 거주하던 지역이다 보니 오히려 아는 곳만 알고, 예전의 이미지만 갖고 있는 경우도 있다. 저녁에 은행사거리 학원가도 들려보고 싶다.

 

* 드디어 토요일에 분임 시작이다!!! 너무 좋아!!! 신나게 해보자!!!😁

 


댓글


한진희user-level-chip
25. 05. 13. 00:53

요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장님~^^ 분임도 단임도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