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66기 86조 태린파파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3가지가 크게 와 닿았습니다.
첫 번째, "나는 부의 '서행 차선'에 있구나"라는 점입니다.
올해로 회사 생활한 지 10년 정도가 되어가는데요.
지금껏 열심히 했고 나름 회사에서 인정도 받았지만.. 지금껏 한 것이라고는 '일' 뿐이었습니다.
매년 인상되는 급여는 인사 고과를 잘 받아도 5%를 넘지 못했구요. 대신 퇴근 후에도 주말에도 일 생각뿐이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집중할 게 '일'밖에 없었기 때문에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강의를 통해 '서행 차선'에 있는 상황을 변화시켜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두 번째, 노후를 위해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점입니다.
그간 노후 준비라는 말은 제게 있어 막연하고 멀기만 한 얘기였는데요. 강의를 통해 필요한 노후 금액을 계산해보니..
"어? 이러다간 나이 들어서 밥만 먹고 살겠는데?"라는 생각이 뼈저리게 느껴졌습니다.
세 번째, Not A but B,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라는 점입니다.
21년 상반기 유투브만 보고 나름 '감'을 가지고 투자를 한 번 해보았는데요. 하락기에 손해만 생겼습니다. 그 이후로 월부에 들어왔고, 제대로 배워서 이젠 투자를 하자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강의에서 나온 Not A but B처럼 내가 지금껏 했던 관성의 행동 패턴은 접어두고, 월부에서 제안하는 방식을 스펀지처럼 받아들일 생각입니다^^
이를 통해 저는 딱 1가지만 제대로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열반 기초 강의에서 제공하는 수강과 과제를 제 때, 제대로 완료하는 것입니다.
Not A but B에서 나오는 것처럼, 튜터님 조장님 조원분들과 제대로 스터디해서 올바른 투자 원칙을 온 몸에 새기겠습니다.
또한, 수강 내용을 노션을 통해 정리하고 복기하는 시간을 가지며 하루하루 성장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