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 만들기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나홀로 럭7ㅣ비키 달짱조를 구성하여 열 수강하고 있는 달짱입니다. ㅎㅎ
■ 인상 깊었던 점, 새롭게 알게된 점
- 보수적인 베타투자를 하면서도 절세를 통해 알파투자 이상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연금저축”이라는 용어 때문에 일정 금액을 긴 기간 저축하고 중도 인출시 막대한 손해로 돈이 묶일 것이라고 생각했던 연금저축계좌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을 수 있었다. → 세제 혜택을 받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는 자유 입출금이 가능하며, 그것도 보험인상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꿀 이득!
- 매년 납입 한도가 있기에, 1년이라도 빨리 한도에 맞춰 납입하는 것이 최대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다.
→ 1년의 지각비는 20년 장기투자시 8천만원의 수익 차이로 돌아온다. 일정 시기 일정 금액의 S&P500을 매수하자!
■ 나에게 적용할 점
중간 중간 핵심 요약으로 복습 시켜주시고, 마지막 가구 형태에 따른 유형별 투자 예시까지 친절하게 제시해주셔서 정말 좋았다. 외벌이인 나의 경우, 남편의 결정 세액에 따라 필요한 금액 만큼 연금저축으로 세액 공제를 받고, 그 이상에 대해서는 ISA 계좌를 활용하되, 나는 서민형/남편은 일반형 계좌 가입이 가능하므로, 비과세 혜택이 많은 서민형을 우선으로 45만원 납입, 남은 금액에 대해 남편 계좌에 25만원을 납입한다. 나머지에 대해서는 IRP를 선택적으로 활용하고, 그래도 남는 금액은 아내의 연금저축계좌 - 남편의 연금저축계좌 순서로 연금저축계좌 출금시 저율 과세 적용 가능한 인출한도 (연 1500만원)을 맞출 수 있도록 한다.
광화문금융러님(광금러님) 왜케 월부 메인 화면에 사진이 많이 뜨나 했더니.. 과연 1타 강사가 맞네요…!!
그 동안 부동산 문맹이었던 저를 부린이 정도로라도 이끌어주신 너나위님에 이어, 이번 광화문금융러(광금러)님 강의를 들으며 금융 문맹에서 눈꼽 만큼은 탈출한 느낌이 듭니다.. ^^;
1호기로 종잣돈이 제로가 되어 다시 종잣돈 모으기에 돌입해야되는 이 시점에 재테기 강의 듣기를 참 잘했다고 재차 느낀 강의였습니다~ 긴 시간동안 매 순간 화면에서 튀어나올 것 처럼ㅋㅋ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신 광금러님께 감사합니다.
댓글
달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