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Chapter1. 1장. 심판의 날, 효과 시간]
#하루 한시간
미래에 대한 확실한 보상은 ‘그 어디에도 없다’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계속 나아가야 하지. 그렇지 않으면 이미 가진 것만 가지고 살 수 밖에 없어 (중략)
무엇을 하며 하루를, 한 주를, 한 해를 보냈는가? 너무 바빠서 자신에게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게 분명한 목표들에는 집중하지 못하고 바보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끼지는 않았는가? (중략)
성과가 나지 않는다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행동으로 전환해야 한다.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낼 효과적인 활동을 해야 한다.
어두운 곳에서 홀로 불확실한 일에 매달리며, 오직 내면의 소리에 따라 앞으로 나아가고, 가족과 생계라는 수많은 요구에 시달리면서도 그저 모래 알갱이 같은 일을 하는 데 시간을 들이고 있는 사람을 보지 못한다.
그는 보상이 확실하지 않은 일을 하는 데 매일 같이 시간을 들였다.
하루 한 시간으로도 우리는 성공의 기반을 닦을 수 있다.
[Chapter2. 1장. 노동의 존엄성, 경제적 안정]
#대가를 치러야 한다.
가을에 풍성한 수확을 거두려면 매일같이 꾸준히 일한다는 대가를 치러야 한다.
안쓰러운 사람은 흙투성이 정원사가 아니다. 집 앞 발코니에 앉아 완벽한 일이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깔끔한 정원사다. 그러는 동안 그의 정원은 황폐해질 것이다.
오직 바보들만이 초과 수입이 아니라 살아남는 데만 목표를 둔다.
여가 시간을 희생하지 않는다면, 평범한 인생을 살게 될 뿐이다.
우리는 특별한 삶을 살면서 대가를 치를 수도, 평범한 삶을 살면서 후회를 할 수도 있다.
특별한 삶은 여가 시간을 희생시키지만, 평범한 삶은 소중한 꿈을 희생시킨다.
[Chapter2. 4장. 5년간의 개혁]
#5년은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
문제를 느낀다면 현재의 상황에서 벗어나야 한다. 좋든 싫든 우리는 새로운 세계 속으로 믿음의 발걸음을 떼야 한다. (중략)
사람들 대부분은 1년 안에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과대평가한다. 반면 자신이 10년 안에 할 수 있는 일은 과소평가한다. “5년은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이 있다. 왜 개혁인가? 그것이 모든 것을 변화시키는 강력한 움직임이기 때문이다.”
[Chapter2. 4장.비현실적이 되어라, 강단, 시간표]
#5년은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
부는 높은 야망을 달성할 수 있다고 스스로 믿는 자들의 것이다.
큰 목표를 이루려면, 그것을 이룰 방법을 미쳐 알기도 전에 우선 믿어야 한다.
현실적인 기대라는 것들에 냉소를 날려라, 현실적이라는 말은, 대개 보통 사람이 된다는 뜻이다.
까다로운 일을 감내하기 위해서는 의미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내가 그 프로젝트를 왜 하는지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다른 일들이 산적해 있었지만, 나는 기꺼이 이 문제에 뛰어들었다. 과중한 일을 하는 이유가 내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것임을 잊지 않았다. 힘들고 단조로운 일이 아니라, 나의 노동, 분투, 피로, 희생이 내 가족에게 이득을 주리라는 희망에 초점을 맞췄다.
강단은 시간이 흐르자 충분한 보상을 해왔다. 희생과 인내의 시험을 통과하는 사람들만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성공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하루의 시간표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고, 무엇을 얻어내고, 평생 얼마나 부를 축적할 수 있을지를 결정한다. 오늘 보낸 시간이 내일의 시간을 말해 준다.
부에는 일반적이지 않은 ‘지속력’이 요구된다. 그러나 의지는 ‘이유’가 있어야 유지된다.
부자의 언어를 다시 읽으며 느낀점은 목표에 대한 분명한 이유를 가지고, 그리고 그냥 하루 그리고 또 하루 계속 쌓아나가는것 그것이 이 책이 설명하고자 하는 핵심적인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발전하고 있는것 같지 않아도, 목표가 보이지 않아도 계속 앞으로 나아가면서 더 효율적으로 바꿔나간다는 생각으로 걸어가면 언젠가 각자 목표로 하고 있는 그 도토리 나무의 열매를 거둬들일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P. 167) 습관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면, 습관을 다시 만들 자유와 책임도 갖게 된다. 습관을 다시 세울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면, 습관의 힘을 파악하는 것이 더 쉬워지고, 유일하게 남은 선택지는 일을 시작하는 것 뿐이다.
댓글
이파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