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조모임으로 지난주에 못 뵙었던 분들도 뵙고 서로 강의에 대한 얘기도, 임장지에 대한 얘기도 그리고 서로 삶에 대한 얘기도,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한 얘기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강의를 통해 자본주의와 대출을, 현명한 예산 세우는 방법 등은 저도 참 인상깊었어요, 특히 와닿았던 얘기는
조장님이 실 경험과 함께 다시 한번 집어준 지금 시기라서 이렇게 서울도 고려하면서 볼 수 잇는 것이란 말씀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영등포간디님의 투자든 실거주든 할 수 있는 것 중 가장 좋은 것을 한다는 목표로 수강하고 있다는 말씀에 도전을 얻었습니다.
이번 조는 정말 파이팅이 넘치는 것 같아요!! 다들 의욕도 많으시고
그래서 저도 덩달아 의욕이 생기네요 ㅎㅎㅎㅎ
많은 분들의 다양한 부동산 방향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들 혼란스러운 방향 설정 가운데 강의로 더 나은 방향과 목표를 잡으려고 하시는 것을 느낄 수 있었죠. 특히 강의 듣고 방향이 바뀌었다는 분들도 많아서 인상깊었습니다. 어려운 환경과 상황 속에서도 꿋꿋이 해내시는 모습들이 인상기었죠!
팥2님의 투자 이야기와 함께 결국 선택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었다는 말씀에 공감하며 더 나은 선택을 위해 정진해봐야겠어요!
관심있는 지역 얘기를 할 때 확실히 이전부터 월부에서 활동하시던 분들이 더 많은 앞마당 가운데서 목표를 향해 더 나은 선택을, 더 많은 비교단지 들과 지역을 두고 얘기하시는게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간디님의 관심 지역 얘기는 투자자의 기본인 싸게 산다는 관점을 지역의 상황과 어떻게 매칭하여 투자할 것인지에 대한 인사이트도 보여준 얘기여서 참 인상깊었죠
임장한 구로구에 대한 이야기로는 신바람님의 이야기가 매우 자세해서 많이 기억에 남아요! 신바람님은 해당 지역에 거주도 하셨던 분이라서 임장 중에도 많은 얘기를 해주셨는데 단임을 위해 지역을 또 따로 먼저 가셔서 지역에 대한 더 많은 얘기를 해주셨습니다.
동을 나눠서 얘기해주신 디테일한 지역 얘기는 기억이 흐릿해지는 제게 또다른 도전을 주셨답니다^^
그리고 조은향님의 특정 단지에 대한 지인 거주민의 얘기를 통해 좀 안 좋게 생각한 단지의 장점과 정확히 확인하지 않고 그럴 것이다 하고 지레짐작한 부분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된 시간이었죠 확실히 알고 지레짐작하지 말아야 정확한 가치를 판단할 수 있겠구나 하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좋은 얘기들을 오랜시간 나눌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17기 6조 조원님들께 감사합니다!
댓글
로얄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