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독서모임] 부자의 언어 독서후기 [머니깨비]

※ 과제 가이드를 참고하여 독서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독서 후기 기준에 맞지 않는 과제 제출 시 과제 제출이 미인정 되며, 참여가 불가합니다.


과제 제목 : [돈버는 독서모임] 부자의 언어 독서후기 [머니깨비]
 

  •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의 언어
  • 저자 및 출판사 : 존 소포릭 / 윌북
  •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부의 크기  # 각자 고유의 그릇의 크기   # 기버?????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7.5점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p15] 부를 추구하라

돈으로 풀 수 있는 문제가 닥쳤을 때, 그걸 해결하려면 돈이 있어야 해.

그러면 그건 사소한 문제개 돼. 하지만 그럴 돈이 없다면, 가장 사소한 문제가 인생에서 가장 끔찍한 문제가 될 수도 있어.

 

[p47] 경제적 안정

나는 흔들리지 않는 신념과 결과에 대한 확신이 경제적 안정을 끌어당기는 힘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배웠ㄷ.

가장 바라는 일에 집중하고 끊임없이 상기하자, 경제적 자유가 저절로 따라왔다.

 

[p57] 추가 희생

우리는 특별한 삶을 살면서 대가를 치를 수도, 평범한 삶을 살면서 후회를 할 수도 있다.

특별한 삶은 여가 시간을 희생시키지만, 평범한 삶은 소중한 꿈을 희생시킨다.

 

[p77] 위기

겨울이 한창일 때, 마침내 내 안에 아무도 꺾을 수 없는 여름이 자리하고 있음을 나는 배웠다.

우리는 고통을 배우고, 부러지지 않고 견뎌내는 법을 배워야 한다.

 

[p116] 저항

저항을 어떻게 이겨낼까? 모든 도전에는 두려움이 내재되어 있다.

그러나 방법은 하나다. 일단 시작하는 것. 시작하기만 하면, 우리는 그 일을 계속해나가곤 한다.

그것이 일의 관성의 법칙이다.

 

[p133] 신념

내가 극복해야 할 가장 큰 신념은, 인생이 안온할 것이라는 일반적인 믿음이었다.

하지만 현실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았고 일정한 결과를 얻으려면 희생과 불편이 뒤따랐다.

 

[p145] 성향

올바른 느낌이 드는 일에 힘쓰면 편안할 거야.

네 친국 될 거고, 그게 네 길이야. 열정적인 연인보다는 오랜 우정을 함께 해온 친구 같은 편안함이 느껴지지.

 

[p171] 비현실적이 되어라

절대 노하우가 없다는 이유로 당신의 꿈을 축소시키지 말라. 꿈을 가지고 시작하고 마음속에 지니고, 숙고하고, ‘어떻게’가 나타나도록 두라. 현실적인 기대에 냉소를 날려라. 현실적이라는 말은, 대개 보통 사람이 된다는 뜻이다.

 

[p195] 시간표

성공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하루의 시간표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고, 무엇을 얻어내고, 평생 얼마나 부를 축적할 수 있을지를 결정한다. 오늘 보낸 시간이 내일을 말해준다.

 

[⭐p202] 감사

나는 결과에 감사함을 느끼기보다, 원하는 일에서 원하던 결과가 완전히 이루어졌다고 여기고 감사함을 표한다.

내 삶에서 그것이 작동하는 듯 보였기 때문이다. 이론으로는 설명하기 힘들다.

감사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측하며 그 일에 집중하는 것은 확실히 효과가 있었다.

 

감사하는 마음을 품으면 믿음이 생긴다. 잘 해낼 수 있다는 믿음, 나를 둘러싼 모든 상황이 긍정적으로 돌아갈 거라는 믿음 말이다. 놀라운 점은, 모든 일은 내가 믿는 대로 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어떤 사황이든 감사하는 마음을 품으라.

 

[p217] 마음 챙김

마음 챙김은 현재에 집중하는 것이다. 지금 있는 곳, 지금 이 순간을 자각하는 것이다.

나는 한 번에 한 가지 일에 집중하기 위해 마음 챙김에 다가갔다.

 

[p297] 책임

인생은 정원이다. 뿌린 대로 거둔다.

 

[p327] 자기 용서

무엇이 자신을 괴롭히든 언제나 스스로를 용서해야 하는 시기가 있다.

자신을 용서하기 힘들 정도로 감정의 소용돌이에 휩싸일 때, 스스로 용서하고 돌보는 것은 일종의 용기다.

 

✅ 나에게 적용할 점
부라는 것은 무엇일까? 

원하는 부를 이루려면 나라는 사람의 인격 또한 그에 맞게 바뀌어야 하는 것인가?

각자 원하는 부의 크기에 맞는 각자에게 맞는 그릇 또한 정해져있는 것인가?

“나”를 지킬 줄 알아야, “부”도 지킬 수 있고, “가족”도 지킬 수 있고, “사람”도 플러스로 얻는 것 같다.


댓글


머니깨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