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재테크기초반 7기 64조 2주차 Cenfun]지금 할 수 있는 것들부터 하고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하기

  • 25.05.15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인상깊었던 점]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어렵다. 알것 같은데 이해하기 어렵다”이다. 

속상하지만 그렇다. 어느새 심하게 졸고 있는 나를 느낄때면 자괴감이 든다.

내가 이럴려고 돈 주고 강의듣나 싶다.

하지만 그냥 흘려서라도 듣고, 앞에 거 이해안가지만 지금 설명하는 거 주의해서 듣기를 했다.

필히 다시 들어야 한다. 

책을 구매해서 한 줄, 한 줄 이해하고 ChatGPT한테 좀더 쉽게 설명해달라고 하면서 봐야겠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투자의 본질은 다 똑같다” “ 지금 할 수 있는 것들부터 하고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하다보니”였다. 이 말씀을 하시면서 그 이유를 설명하실 때 귀에 쏙 들어왔다.

그리고 몇 년 전에 얇아서 마음에 들어 중고로 구입했던 “돈, 뜨겁게~~~”책을 소개해 주셔서 정말 기뻤다.

하지만 난 그 책을 완독하지 못했다. 가지고 다니면서 읽다가 넘 재미없어서 어딘가 굴러다니다가 사라졌다.

그리고 강의를 듣고 난 후 열심히 찾아서 다시 내 앞에 뒀다.

독서해야지 하는 맘이 절로 든다.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난 빌라와 오피를 가지고 임대수익을 얻고 있다. 갈아타기하려고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 수업을 듣고나니 차라리 그 돈을 2개의 상품에 모조리 넣어두고 상품을 매수하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한***권에 미국주식을 사 모았는데 그것도 정리해서 미**권으로 옮겨야겠다고 생각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주식을 어케 해야 할지, 옮기는데 무엇을 신경써야 하는지 생각하기가 두렵다.

증권 상품은 무조건 두렵다. 잘 몰라서.

배당금도 그래서 외화 예수금으로 계속 쌓이고 있다. 아무런 이자도 없이.

강의를 듣고 어떤 상품에 가입해야 하는지 왜 그래야 하는지는 알겠지만 현재 기존 자산은 어케 정리해야 할지 모르겠다. 암것도 모르지만 손해보고 팔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있기 때문에 두렵다는 생각밖에 없다.

그래도 제목과 같이 “지금 할 수 있는 것들부터 하고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하다보니”를 나도 실천하고자 한다.

이번 수업이 너무 좋았다. 부동산 투자도 공부하고 있지만 금융자산에 대한 것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금번 강의에서 반복적으로 깨닫게 되는 부분이다. 나를 칭찬하고 싶다.


댓글


Cenfun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