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엘] 별만들기 38번째 별조각

15.01.05 내 늙음은 내 잘못으로 받은 벌이 아니다… 한숨만 켜켜이 쌓이는 서글픈 노년 

 

박씨 사례 - 집이 경매 등으로 넘어가지 않은 게 그나마 다행, 앞으로 무엇을 해야 먹고 살 수 있을지 솔직히 막막하다

 

이모씨 사례 - 15만 1200원 연금보험을 내는 중 60세까 내면 월 45만 8천원을 받는다. 하지만 “이것으로 노후를 대비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 …근데 솔직히… 15만원 22년 내놓고 60살부터 죽을때까지 45만원 받으면 그냥 감사합니다 하고 받아야 하는거 아닐까… 좀 도둑놈 심본데?

 

김모씨 -  IMF 해고 이후 중국집 열었다가 망함. 현재 택시기사, 대출을 못 갚아 집이 경매로 넘어감.

 

최모씨 - 미용실 창업 후 망함 공사 일용직 전전 고정수입조차 기대할 수 없음..

 

대기업들의 명예퇴직…

 

50대 명퇴자들은 자영업으로.. 5년 안에 70% 폐업

 

노인이 불행해지는 나라 한국, 노인복지 50위 중도바 뒤져

 

….

 

많은 분들이 노후준비에 대해 과도하게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약 70%가 노후에 100만원 이하의 공적 사적 연금을 받고, 85%가 최저 생계비 이하의 연금으로 일을 해야할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65세 이후에 일자리를 구하기는 30-40대대의 일자리 구하기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아마 이런 현실은 20-30년 뒤에도 바뀌지 않겠죠 

 

월부회원분들은 이런 노후를 맞지 않으실 거라 확신합니다..

 


 

 

여기서 그만 두면 그냥 그런 노후 맞고 죽는거지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로얄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