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버는 독서모임] 부자의 언어 [스바루냥]

  • 25.05.15

※ 과제 가이드를 참고하여 독서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독서 후기 기준에 맞지 않는 과제 제출 시 과제 제출이 미인정 되며, 참여가 불가합니다.


과제 제목 : [돈버는 독서모임] 도서명 독서후기 [닉네임]
 

  •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의 언어
  • 저자 및 출판사 : 존 소포릭 / (주)윌북
  •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경제적안정    #믿음    #용기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시간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24시간이다.

시간을 충실히 쓰지 않는다면 재능도 아무 소용없다. 모든 욕망에는 대가가 따르듯이 우리가 받아든 결과물은 우리가 보낸 시간을 반영한다.

 

  • 나는 얼마나 시간을 낭비하며 살아가느냐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한 문장이다.
  • 재능이 넘쳐나도 시간을 충실히 쓰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는데 그렇다면 재능없는 자는 얼마나 더 충실히 시간을 사용해야 할까?? 요즘의 나를 돌아보게 만들었다.

 

작은 것에 집중할 때(돈벌이가 되는 행동) 오히려 번창하게 된다.

세상은 결과를 두고 판단한다.

게으름뱅이도 즐거운 일은 할 수 있다.

어떤 명분이 있다면, 우리는 스스로 거기에 시간을 할애한다. 

 

  • 나는 투자공부가 결코 즐겁지 않다. 임장은 그럭저럭 즐거울 때도 있지만 임보는 매번 쓸 때마다 참 어렵다는 마음이 든다. 그나마 쭉쭉 써질때 잠시 즐겁다가도 이내 막히곤 한다. 하지만 해야한다. 내 비전보드를 이루기 위해서는 투자를 꼭 해야 하기 때문이다.
  • 어느새 연차가 쌓이기 시작하니 투자를 하면서 괴로워하는 동료들이 점점 많이 보인다. 나에게도 닥쳐올 일이라고 생각하니 무섭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다.
  • 딱히 좋아하는 일은 아니고 무섭지만 내 명분을 위해 기꺼이 시간을 할애할 것이다. 그리고 기왕하는 것 즐겁다고 최면을 걸어보자.

     

    믿음은 아는 것이다.

    오직 바보들만이 초과 수입이 아니라 살아남는 데만 목표를 둔다.

    우리는 특별한 삶을 살면서 대가를 치를 수도, 평범한 삶을 살면서 후회를 할 수도 있다.

    특별한 삶은 여가 시간을 희생시키지만, 평범한 삶은 소중한 꿈을 희생시킨다.

     

    * 나는 그동안 살아남는 데만 집중하면서 살아온 바보이다. 소중한 꿈을 지키기 위해 여가 시간을 기꺼이 희생할 것이다.

     

    잔잔한 바다는 항해 실력을 늘려주지 않는다

    진짜 문제는 불운을 핑계삼는 태도에서 시작되지

    돈의 양을 정하고 시작하렴. 그리고 언제까지 해낼지 정해. 그걸 받을 만한 자격을 갖추도록 성장하는 거야

     

    * 나는 평온함을 사랑해왔기 때문에 지금의 삶이 힘겹다. 하지만 불운을 핑계삼고 싶지 않다.

    삶은 선택의 연속이고 현재의 내 삶은 그 선택의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비전보드를 다시 점검해봐야겠다. 내가 정말 이루고 싶은 꿈을 위해 필요한 돈의 양은 얼마이며 언제까지 해낼까?

     

    부로 이끄는 ‘일’은, 말하자면 끊임없는 고된 노동으로 이루어진다는 걸 깨달았다. 하지만 어느 시점에 이르러 좋아하는 일은 더 많이 하고, 끔찍한 일은 덜 하고, 정말 싫은 일은 거의 하지 않을 권리를 얻어냈다. 물론 적응 과정도 겪어야 했지만.

     

    * 나는 적응 중이다… 언젠가 자격을 얻을 때까지 고된 노동을 멈추지 말자. 실패하지 않는 비법은 끝까지 멈추지 않고 하는 것 하나 뿐이다.

     

    “내 삶에 내려주신 온갖 축복들에 대해 하느님께 감사드리고 있단다. 또한 내 삶에 이렇듯 수많은 축복을 얻고자 하는 야망을 주신 것에도 감사드리고 있지.”

     

    * 수많은 축복을 얻고자 하는 야망을 가지자.

     

    “자네에겐 몇 안 되는 선택지가 있네. 시도하지 않기로 결심할 수 있지. 시도했다가 실패할 수도 있어. 물론 성공할 수도 있고. 해야 할 질문은, 자네가 마지막 숨을 거둘 때, 시도하지 않은 자신에 대해 어떤 심정을 느낄까 하는 거야.”

    “실패는 고통스럽다. 하지만 최악은 성공하려고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 처음 열기반 강의를 듣고 투자공부를 시작하기로 했던 그 마음을 잊지 않기로 했다. 나는 후회하지 않는다. 시도 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멈추지도 않기로 작정해본다.

     

    ‘가장’ 원하는 것과 ‘지금’ 원하는 것을 기꺼이 맞바꾸라. 행동의 동기가 마음 깊은 곳에 있을수록, 저항을 견뎌내고, 핑계를 만들지 않고, 희생을 선택하고, 좋은 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따르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게 될 것이다.

     

    * 내가 가장 원하는 것(경제적자유)를 위해 지금 원하는 것(침대에 뒹굴거리며 핸드폰하기+잠자기)을 맞바꾸자.
     

 

 

✅ 나에게 적용할 점

투자공부+투자 모두 즐겁게 하려고 노력하기.

내가 가장 원하는 것과 지금 원하는 것 맞바꾸기.
멈추지 않기.

수많은 축복을 얻고자 야망하기.

시간을 좀 더 충실히 쓰기.


댓글


스바루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