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열기뿜뿜 70기 팔8한 불4조 건평행성입니다.
열기는 꼭 너바나님의 생생한 현장강의를 듣고 싶었는데 삽시간에 마감되는 바람에
온라인으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올 10월, 내마기초반을 수강하면서 기초적인 부동산 공부를 하게 되었고
마인드셋도 조금은 잡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고해성사를 하자면
수강이 끝나고 생각보다 저의 시간은 순식간에 12월까지 흘러갔습니다.
대체 한달동안 뭐한거지? 라는 생각이 들었고 나태지옥에 빠져 있는 저를 돌아보면서
열기수업에 참여하면서 독하게 마인드셋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런 생각도 잠시뿐.. 따뜻하고 열정적인 좋은 동료들을 만났지만 온라인의 한계에 부딪혔습니다.
내마보다 수강시간은 반절, 온라인 수강은 언제든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마치 제 자신이 토끼와거북이 경주에 토끼가 된 것처럼 금방 따라잡을 수 있을 거라는 여유를 부리면서 시간을 흘려보냈습니다.
그러면서 그 허비한 시간에 대해 자꾸 합리화를 하게 됐습니다.
수강하면서 너바나님이 가르쳐주신 내용은 알고는 있지만 그저 남 얘기인냥 알면서도 행동하지 않았고 마흔이 넘어선 저는 서서히 백스텝을 하고 있었습니다. 지금보다 나이가 어렸을 때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있는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자동화라인에 올라가 있는 것처럼 원하지 않아도 점점 더 빠르게 뒤로 가는 것 같습니다.
투자뿐만 아니라 내 인생 전반에서 도처에 위기가 도사리고 있음에도 될 대로 되겠지라는 안일한 마음으로 시간을 흘려 보냈던 것 같습니다.
최근 읽었던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의 저자 손웅정님께서 "성공은 선불이다."라고 말씀하신 구절을 보고 매일 되뇌이게 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간 후불제 인생을 살아서 그 시간을 갚느라고 매일이 부족하고 힘들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축적한 시간만큼 값어치 있는 보상이 있는 게 당연한 건데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부자이고 싶고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큰 요행을 바랐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알면서도 하지 않는 만행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너바나님의 말씀처럼 부자의 생각을 레버리지 하고 행동을 그대로 따라하면서 내재화하는 훈련을 해보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먼저 적용해야할 일은 '시간관리'입니다.
시간의 4/4분면을 그려보고 우선순위 목록을 만들어서 계속 눈에 보고 행동하면서 꾸준히 지속하는 일부터 하나씩 해나가겠습니다. 미루기 위한 변명도 합리화도 하지 않겠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한 계획보다는 실천할 수 있는 것들 하나씩 해나가는 것, 습관이 되었을 때 감당할 수 있는 무게를 추가하면서 버텨보는 것, 그리고 오래오래 그 행동을 반복하면서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아울러, 복리의 마법을 경험하고 싶습니다.
일평생 적금 외에는 투자경험이 없는 저에게 아직은 막연한 일이지만
저축하고 아껴쓰면서 조금 더 빠르게 종잣돈을 모아야겠다는 각오를 다집니다.
끝으로,
비전보드를 작성해 책상 앞에 붙여놓고 매일 스스로의 약속들을 실천하면서 꿈이 현실이 되는 마법같은 경험을 꼭 하겠습니다.
그리고 지금부터는 후회와 자책의 시간은 보내고 희망과 열정의 시간으로 채우겠습니다.
P.S. 열기 70기 84조원들 모두 화이팅!
댓글
건평행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